2024-04-27 16:37 (토)
윤용호 (사)사회안전예방중앙회 총재.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공유경제플랫폼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상태바
윤용호 (사)사회안전예방중앙회 총재.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공유경제플랫폼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 방윤정 기자
  • 승인 2023.10.0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 주관 방송사 SBS BIZ(채널25)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 10월 10일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국회의사당역 4번출구) 오후 2시

[KNS뉴스통신=방윤정 기자]

사진=윤용호 (사)사회안전예방중앙회 총재.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공유경제플랫폼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사진=윤용호 (사)사회안전예방중앙회 총재.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공유경제플랫폼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에게 수여한다.

​윤용호 (사)사회안전예방중앙회 총재는 SCF 최첨단 DeFi 기술을 금년 2월 23일 한국에 상륙시킨 주인공이다.

SCF는 차세대 크로스체인 금융을 표준화하고 초월적 미래를 열었다.

윤 총재는 "우리는 너무 빠른 변화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러다 보니 정보가 홍수 같이 밀려온다. 4차산업 디지털시대는 앞으로 다가온100년은 지나온 2000년의 시대의 흐름 보다 더 빠르게 지나갈 것이다. 지난 100년 동안 금융산업은 사회가 원자본을 신속하게 획득할 수 있게 하여 인류사회의 발전과 진보를 크게 촉진시켰다. 

그러나 자본확장에 따라 주류 금융기관과 규제기관이 압도적 우위를 점하면서 금융시스템 발전을 주도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너무 집중된 권리와 비즈니스 허점으로 인해 이러한 금융 기관과 소위 감독자는 여러번 자신의 이익을 전제로 시장을 조작하여 투자자의 자산이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된다는 의심을 받았다.

전통적인 금융 모델과 규제 방법은 근본적으로 투자자의 자금 안전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없기 때문에 투자 환경이 나날이 악화되고 있으며 금융 시장은 이러한 현상을 바꾸기 위해 변화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윤 총재는 "SCF CHAIN이 가지고 있는 탈중앙화 DeFi 블록체인 금융 기술은 완전히 새로운 시장 패러다임을 바꾸었고, 코드 즉 규칙, 금융 서비스를 블록체인에 구축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SCF CHAIN은 다른 체인괸 다른점에 대해서는 이더리움, 솔라나등 가상화폐는 한가지에서 시작 출발해서 보완 등 바꾸려면 여러 문제점들이 있지만 SCF는 보완, 속도, 확장성과 탈중앙화 DiFi3.0 최고의 기술로 세계를 하나로 국경없는 경제벽을 허무는 공유경제플랫폼이다.

SCF는 예를들어, 두 대의 차가 움직이며 자유로운 변환이 되는 최고의 체인이라 말할 수 있다. SCF체인은 이더리움체인과 상호작용하는 체인과 자체 SCF메인체인 2가지의 듀얼체인 방식이다.

이더리움 기반체인들과 쉽게 상호작용이 가능토록 설계되어 있다. 속도 보안 확장성 완벽한 유일한 체인이다.

​SCF CHAIN은  TPS(전송속도) 최대 7521로 이것은 이더리움보다 417배 빠르고 바이낸스(BNB) 보다 38배 빠른 속도이다.

​가장낮은 수수료와 하루최대 처리건수 1억5천만건 + 20억건 이상 처리가 가능한 듀얼 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한가지 예시지만 만약 비자카드가 블록체인을 적용한다면 비자카드의 하루처리량 10억을 감당할 수 있는 체인이 SCF CHAIN이 유일하다.

SCF CHAIN은  기존 이더리움 기반의 회사도 손쉽게 호환되도록 설계되어 많은 회사들은 1년 이상 소요되는 체인 개발과정에서 높은 메인넷 체인 개발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7일이면 FTC체인을 활용해서 자체 체인을 만들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윤용호 (사)사회안전예방중앙회 총재를 위의 내용을 높이 평가하여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공유경제플랫폼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위 사람)은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선정하여 KNS뉴스통신, 장애인문화신문이 주최하고, (재)국제언론인클럽, (사)서울경제연합이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 선정되어 본상을 수여합니다.

​​​​​​본행사 방송 및 미디어 주관은 SBS BIZ(채널25) (재)국제언론인클럽, (사)대한기자협회, (사)한국언론사협회, (사)한국언론연합회, SNS기자연합회, KNS뉴스통신, 복지TV호남방송, 장애인문화신문, SW미디어그룹이 주관하고 있다.

역대 수상자는 ▲정세균 (전)국무총리 ▲이철규 국회의원 ▲김회재 국회의원 ▲어기구 국회의원 ▲소병훈 국회의원▲홍문표 국회의원 ▲김성원 국회의원 ▲윤상현 국회의원 ▲설훈 국의원 ▲이채익 국회의원 ▲정춘숙 국회의원▲강임준 군산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현국 문경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장만채 전남교육감(전) ▲김영종 종로구청장(전) ▲박병종 고흥군수(전) ▲유근기 곡성군수(전) ▲박세복 영동군수(전) ▲허석 순천시장(전) ▲서철모 화성시장(전)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전)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 의장(전) ▲김철신 전남개발공사 사장(전) ▲바타르 볼드바타르 몽골 국립경찰대학교 총장 ▲이화종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회장 ▲이슬찬 LCM에너지솔루션 대표 ▲자명 블루애플자산운용사 대표 ▲우희용 세계프리스타일축구연맹 총재 ▲이영칠 소피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지휘자 ▲이승민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의장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장학생 ▲장한어버이상 전사엽 어머니 ▲장한어버이상 정덕순 어머니 등 전직 국회의원, 시장, 군수 및 구청장 각계 각층의 명사와 모범 시민들이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 선정된 영광의 주인공은 각종 인터넷 매체 기사는 물론, 주최/주관사 신문과 책자 발행에 수록되며, 소셜 네트워크(SNS, 페이스북, 트위트, 인스타그램), 포털 Site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유튜브 外)- UCC 동영상 등 방송에 노출된다.

 

방윤정 기자 happybang1st@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