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최필금 유정식당 대표,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소비자만족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상태바
최필금 유정식당 대표,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소비자만족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 방윤정 기자
  • 승인 2023.09.2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 주관 방송사 SBS BIZ(채널25)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 10월 10일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국회의사당역 4번출구) 오후 2시​​

[KNS뉴스통신=방윤정 기자]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공적이 있는 개인, 단체, 학회 등을 대상으로 각 부문 수상자를 확정해 시상식을 개최한다.

최필금 유정식당 대표는 생활의 달인 하숙집의 전설로 이름이 널리 알려진 어머니는 제50회 조선일보 주최 청룡봉사상을 수상하였다.

최필금 어머니는 경남 밀양에서 태어나 스물세 살에 상경했고, 남편은 중동으로 돈 벌러 가고 그녀 혼자 남아 아이들을 키우느라 닥치는 대로 일을 했다. 시장에서 라면을 팔고 낚시터에서 밥장사를 했다. 그렇게 번 돈으로 1985년 세를 얻어 하숙집을 차렸다. 그런데 하숙집을 하던 집이 팔려 더는 운영을 할 수 없게 되었다. 문을 닫아야 하는 위기에서도 그는 계속해서 하숙집을 찾는 학생들을 위해 빚까지 내면서 운영을 계속했다.

지금은 어언 40 년으로 이곳 일대에 최필금 달인의 밥을 먹지 않고 졸업한 학생들이 없을 정도로 하숙집의 전설이 되었다.

유정하숙이 지금까지 문을 닫지 않을 수 있었던 건 유정식당과 마찬가지로 최필금 어머니와 학생들 간 가족적인 분위기 덕분이다. 최필금 어머니는 바쁜 학생들을 위해 옷은 물론 양말과 속옷까지 직접 세탁해주기도 한다. 

최필금 어머니는 하숙집 방 세 개를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무료로 내주고 있다. 2004년부터는 해마다 소년·소녀가장 20명에게 총 400만원을 후원하고, 매달 생일을 맞은 지역 독거노인을 초청해 불고기를 대접하는 등 기부와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최필금 유정식당 대표를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소비자만족대상 수상자로 선정한 배경은 최필금 어머니가 살아온 삶이 높이 평가되어 수상자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위 사람)은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선정하여 KNS뉴스통신, 장애인문화신문이 주최하고, (재)국제언론인클럽, (사)서울경제연합이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 선정되어 본상을 수여합니다.

​​​​본행사 방송 및 미디어 주관은 SBS BIZ(채널25) (재)국제언론인클럽, (사)대한기자협회, (사)한국언론사협회, (사)한국언론연합회, SNS기자연합회, KNS뉴스통신, 복지TV호남방송, 장애인문화신문, SW미디어그룹이 주관하고 있다.

​​​​​역대 수상자는 ▲정세균 (전)국무총리 ▲이철규 국회의원 ▲김회재 국회의원 ▲어기구 국회의원 ▲소병훈 국회의원▲홍문표 국회의원 ▲김성원 국회의원 ▲윤상현 국회의원 ▲설훈 국의원 ▲이채익 국회의원 ▲정춘숙 국회의원▲강임준 군산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현국 문경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장만채 전남교육감(전) ▲김영종 종로구청장(전) ▲박병종 고흥군수(전) ▲유근기 곡성군수(전) ▲박세복 영동군수(전) ▲허석 순천시장(전) ▲서철모 화성시장(전)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전)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 의장(전) ▲김철신 전남개발공사 사장(전) ▲바타르 볼드바타르 몽골 국립경찰대학교 총장 ▲이화종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회장 ▲이슬찬 LCM에너지솔루션 대표 ▲자명 블루애플자산운용사 대표 ▲우희용 세계프리스타일축구연맹 총재 ▲이영칠 소피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지휘자 ▲이승민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의장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장학생 ▲장한어버이상 전사엽 어머니 ▲장한어버이상 정덕순 어머니 등 전직 국회의원, 시장, 군수 및 구청장 각계 각층의 명사와 모범 시민들이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 선정된 영광의 주인공은 각종 인터넷 매체 기사는 물론, 주최/주관사 신문과 책자 발행에 수록되며, 소셜 네트워크(SNS, 페이스북, 트위트, 인스타그램), 포털 Site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유튜브 外)- UCC 동영상 등 방송에 노출된다.

 

방윤정 기자 happybang1st@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