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지역발전부문' 수상자 선정
상태바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지역발전부문' 수상자 선정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11.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공적 있는 개인, 단체, 학회 등 심사 대상
12월 12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오후 2시 시상식 개최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을 "지역발전부문" 광역의회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을 "지역발전부문" 광역의회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이 12월 12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오후 2시에 개최된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에게 수여한다.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다. 강릉시 4선거구. 국민의힘이다.

그는 강원도 명주군(현 강릉시) 사천면에서 태어나 강릉명륜고, 강릉원주대 사회과학대학 무역학과를 졸업하였다.

2010년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강원도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강원도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후보로 강원도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하였으나 낙선하였다.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국민의힘 후보로 강원도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이후 강원도의회 의장을 지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강원도의회,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강원도의회,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은 ▲7월 28일~30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방문하여 강원도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 의회와 자매결연 추진 ▲민생안정을 위해 강원도의회 및 의회사무처 9월 19일 홍천구 내촌천 수해복구 봉신 및 추석명절맞이 장보기 행사 추진 ▲8월 31일~9월 1일 국회고성연수원 의정역량강화 교육 실시 및 국무총리산하 강원도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 설치 초쿠 결의문 발표 대통령실 국무총리실 송부 ▲강원연구원장 인사청문회 실시. 의회사무처 조직개편 추진으로 의장 비서실장 직급 상향 및 예산분석정책팀 7명 정원 확보 ▲9월, 강원특별자치도 지원. 재정호효율화, 오색삭도 설치, 폐광지역개발지원, 접경지역 개발, 강원도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인사청문 특별위원회(총 6개 특위) 구성 및 현재까지 처리안건 총 100건(조례안 30건, 예산신안 8건, 동의안 14건 결의안 10건, 기타안 29건)

※조례안 39건(제정 17, 전부개정 2, 일부개정 17, 패지 3) 처리 추진 등 많은 일들을 처리하고 있다.

권혁열 의장은 강원특별치도 정책현안 사업으로 강원역사문화진흥원 설립, 국립환동해박물관 유치, 국립국악원 강원분원 설립, 주문진 해상 케이블카 추진에 대한 현안 설명 및 앞으로 강원도와 강릉시의 사업 추진 방안과 연곡면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사업, 통일공원 관광자원개발사업, 2023년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 공공 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중앙청소년문화의집 건립 등 주요 국·도비 지원 건의 사업에 대해서도 일일이 점검하고 풀어가고 있다.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은 신속하고 빠른 엄무처리와 강원특별자치도법 시행을 위해 여러 현안을 보완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디딤돌을 만들겠다는 노력을 높이 평가하여 "지역발전부문" 광역의회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송호현 기자 kns@kns.tv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