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이경순 어머니,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특별상 부문' 장한어버이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이경순 어머니,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특별상 부문' 장한어버이상 수상자 선정
  • 방윤정 기자
  • 승인 2023.09.1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 주관 방송사 SBS BIZ(채널25)
10월 10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서 시상식 진행

 

사진=이경순 어머니,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특별상 부문" 장한어버이상 수상자로 선정돼
사진=이경순 어머니,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특별상 부문" 장한어버이상 수상자로 선정돼

[KNS뉴스통신=방윤정 기자] 이경순 어머니가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특별상 부문' 장한어버이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경순 어머니는 1940년생으로 현재 연세가 83세로 평생을 교직자로 살아왔으며 슬하에 2남 2녀를 두었다. 

일찍 남편을 여의고 많은 역경과 고난속에서도 4남매를 훌륭하게 키워 모두 사회의 훌륭한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하였다. 자녀들은 모두 가정을 이루어 8명의 손자 손녀를 보았고, 현직에 계실때는 적은 급여로, 퇴직 이후에는 적은 연금으로 자식들과 손자들에게 늘 사랑으로 베풀었다.

중등학교 평교사로 퇴직 이후에는 화실에서 사군자 공부를 하며 마음을 닦고 예술 경지를 높여, 수차례 단독 또는 단체 작품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고, 신앙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으며, 동네 친구 후배들에게 거의 매일 사랑방을 열어 이웃 사랑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장녀 손혜리는 조선대학교 약대를 졸업하고 약사, 한약사, 중의사, 중의침구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여 현재 서울에서 약국을 운영하고 있고, 행정고시 출신의 남편을 만나 2남 1녀를 두었다. 어머님의 가르침과 사랑에 힘입어 장남은 미국의 유명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미국 대형로펌에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고, 둘째는 한국에서 조소 작가로 작품 활동을 활발히 하며 여러 전시회 등에 참여하여 여러 수상을 하는 등 훌륭한 작가로 성장하고 있고, 셋째는 대학에서 수학중이다.

차녀 손유리는 대학 졸업후 인테리어 분야에서 일해 오다가 회사를 차려 지금까지 잘 운영하고 있으며, 남편도 IT분야 회사 대표로 국가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고, 딸도 영국 등에서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회화 작가로 활동하며 국내외에서 여러번 수상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장남 손민창은 대학 졸업후 대기업 건설사에에서 근무를 시작하였고, 회사 일을 하면서 틈틈히 공부하여 건축사 자격을 취득하여 서울에서 건축사 사무소를 개설 운영하면서, 일찌기 15년전에 베트남에 진출하여 하노이에도 건축사 사무실을 열어 수많은 건축 개발 프로젝트에 참가하여 십여건의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도 교직에 있는 아내와 2남을 두어, 장남은 연기 등 예능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고, 차남은 군 입대를 하여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차남 손계룡은 대학졸업후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총리실, 국회 등에서 근무한 후 변호사 개업을 하였고, 고시 동기(현직 판사)와 결혼하여 2남을 두었다. 자녀들은 현재 학생이다.

이경순 어머니는 남편과 일찍이 사별후 사십여년간 4남매를 훌륭한 사회의 일원으로 키우셨고, 손자 손녀들 8명도 틈틈히 보살피면서 화목하고 아름다운 가족 공동체를 만드셨다.

수많은 어려움속에서도 홀로 자녀들을 한치의 흐트럼 없이 교육하고,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인도하고, 항상 가족간의 우애와 약자에 대한 배려, 사회에대한 봉사하는 자세를 견지할 수 있도록 하는 삶을 자녀들에게 심어주셨다.

교직생활중에는 사랑으로 제주들을 훈육하여 지금도 수많은 제자들과 교유하면서 그들이 바른 길을 가도록 지도하면서, 자신의 예술 세계를 구축하여 일가를 이루었고, 자녀들과 손자 손녀들까지도 매일 가족 단톡을 통해 가족들의 안부를 묻고 고민과 문제를 함께 해결하시면서, 이웃들과도 거의 매일 사랑방을 열어 음식과 놀이를 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장한어버이상을 추천한 동양디지털 박창규 회장은 오랫동안 이경순 여사님이 살아온 삶을 지켜보았으며, 본인 스스로의 교육자로서 올바른 마음가짐과 타인에 대한 배려, 그리고 훌륭한 인성을 가지신 분으로 자신과 가족, 이웃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참된 어버이라고 생각하여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장한어버이상 수상에 전혀 손색이 없다고 생각하여 이경순 어머니의 공적을 올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위 사람)은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선정하여 KNS뉴스통신, 장애인문화신문이 주최하고, (재)국제언론인클럽, (사)서울경제연합, (사)한국음식문화중앙회가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 선정되어 본상을 수여합니다.

​본행사 방송 및 미디어 주관은 SBS BIZ(채널25) (재)국제언론인클럽, (사)대한기자협회, (사)한국언론사협회, (사)한국언론연합회, SNS기자연합회, KNS뉴스통신, 복지TV호남방송, 장애인문화신문, SW미디어그룹이 주관하고 있다.

​​​역대 수상자는 ▲정세균 (전)국무총리 ▲이철규 국회의원 ▲김회재 국회의원 ▲어기구 국회의원 ▲소병훈 국회의원▲홍문표 국회의원 ▲김성원 국회의원 ▲윤상현 국회의원 ▲설훈 국의원 ▲이채익 국회의원 ▲정춘숙 국회의원▲강임준 군산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현국 문경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장만채 전남교육감(전) ▲김영종 종로구청장(전) ▲박병종 고흥군수(전) ▲유근기 곡성군수(전) ▲박세복 영동군수(전) ▲허석 순천시장(전) ▲서철모 화성시장(전)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전)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 의장(전) ▲김철신 전남개발공사 사장(전) ▲바타르 볼드바타르 몽골 국립경찰대학교 총장 ▲이화종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회장 ▲이슬찬 LCM에너지솔루션 대표 ▲자명 블루애플자산운용사 대표 ▲우희용 세계프리스타일축구연맹 총재 ▲이영칠 소피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지휘자 ▲이승민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의장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장학생 ▲장한어버이상 전사엽 어머니 ▲장한어버이상 정덕순 어머니 등 전직 국회의원, 시장, 군수 및 구청장 각계 각층의 명사와 모범 시민들이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 선정된 영광의 주인공은 각종 인터넷 매체 기사는 물론, 주최/주관사 신문과 책자 발행에 수록되며, 소셜 네트워크(SNS, 페이스북, 트위트, 인스타그램), 포털 Site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유튜브 外)- UCC 동영상 등 방송에 노출된다.

방윤정 기자 happybang1st@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