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윤재갑 의원,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국회의정부문 '국회의정공헌대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윤재갑 의원,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국회의정부문 '국회의정공헌대상' 수상자 선정
  • 방윤정 기자
  • 승인 2023.09.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 주관 방송사 SBS BIZ(채널25)
10월 10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오후 2시 시상식 진행

 

사진=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의정발전부문 "국회의정공헌대상" 윤재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수상자로 선정돼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의정발전부문 "국회의정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윤재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KNS뉴스통신=방윤정 기자]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윤재갑 국회의원을 지역활동과 의정활동 등을 높이 평가하여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국가발전부문 국가발전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윤재갑 국회의원은 대한민국의 군인 출신 정치인으로 자신의 출신지인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에서 해남군, 완도군. 진도군 국회의원 당선인이다. 21대 총선에 출마하여 67.5%의 압도적인 득표로 당선되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해남군, 완도군, 진도군 지역위원장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재직중이다.

그는 생애 1955년 2월 10일 전라남도 해남군 화산면 송산리에서 태어나 해남 화산국민학교(42회)와 해남 화산중학교(71회), 

숭의실업고등학교(12회), 해군사관학교(32기)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2003년 2월 강남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산업경영 전공으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4년에는 국방대학교 안보대학원에서 안보학을 수학하였다.

해군사관학교 졸업 후 대한민국 해군 항해 장교로 임관했으며, 최종 계급은 소장이다. 해군 시절 잠수함 출신 제독이었으며 잠수함 함장 재직시에 지휘성공사례 국방부장관 우수상을 수상한적이 있다. 해군사관학교 32기로 동기로는 해군참모총장을 역임한 황기철 제독과 해남군사관학교 교장을 역임한 원태호 제독이 있다.

2007년 김성찬 제독의 후임으로 제1함대사령관으로 보직하였으며 이후 해군군수사령관을 마지막으로 군생활을 마무리했다.

그의 수상 내역은 ▲합참의장 표창 (2001) ▲국방부장관 표창 (1993) ▲대통령 표창 (2003) ▲보국훈장천수장 (2008)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1급 포상 (2017)을 수상했다.

사진=윤재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 농협금융지주, 농협은행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젖소 고기로 만들어진 갈비탕을 들어보이고 있다.
윤재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 농협금융지주, 농협은행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젖소 고기로 만들어진 갈비탕을 들어보이고 있다.

윤 의원은 2021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전통적인 상생과 협치의 상임위다운 모습을 재현했다. 다른 상임위가 대장동게이트 등으로 파행을 일삼는 와중에도 농민과 어민들의 이해와 권익, 농촌과 어촌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저마다 차곡차곡 준비한 정책 자료를 쏟아내는 등 목우촌 브랜드가 저질 젖소고기로 만든 뒤 '국산 소갈비'로 표기한 갈비탕 제품을 들고 나왔다. 해수부 국감에서는 스티로폼 부표를 대체한다며 최근 보급중인 친환경 부표를 선보였다.

단순히 눈길을 끌기 위한 목적은 아니었다. 윤 의원은 갈비탕 제품을 들고 나와서는 "식당과 단체급식에서만 원산지와 식육 종류를 함께 표기하도록 한 현행 원산지표시법의 대상을 가공식품까지 확대해야 한다"는 대안을 제시했다. 친환경 부표를 들고 나와서는 "겉에만 플라스틱, 속은 스티로폼으로 만든 이런 부표를 친환경이라 부를 수 있느냐"며 생분해성 부표 보급을 위한 정책 대안을 주문했다.

아울러 윤 의원은 '슈퍼푸드'로 알려진 수입산 양식 연어가 사실은 발색제 범벅이라는 문제를 제기하며 다양한 연어 슬라이스 표본을 들고 나와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윤재갑 의원 삶의 여정을 담은 "시련은 용기를 낳고 바다는 희망을 키운다" 저서는 병마를 이겨내고 퇴교를 면하고 해군제독의 자리에 올랐던 윤재갑의 정치적 외풍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국가지도자로서 우리나라와 민족, 고향 해남, 완도, 진도의 번영을 위한 해양경영의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본행사 방송 및 미디어 주관은 SBS BIZ(채널25) (재)국제언론인클럽, (사)대한기자협회, (사)한국언론사협회, (사)한국언론연합회, SNS기자연합회, KNS뉴스통신, 복지TV호남방송, 장애인문화신문, SW미디어그룹이 주관하고 있다.

​​역대 수상자는 ▲정세균 (전)국무총리 ▲이철규 국회의원 ▲김회재 국회의원 ▲어기구 국회의원 ▲소병훈 국회의원▲홍문표 국회의원 ▲김성원 국회의원 ▲윤상현 국회의원 ▲설훈 국의원 ▲이채익 국회의원 ▲정춘숙 국회의원▲강임준 군산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현국 문경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장만채 전남교육감(전) ▲김영종 종로구청장(전) ▲박병종 고흥군수(전) ▲유근기 곡성군수(전) ▲박세복 영동군수(전) ▲허석 순천시장(전) ▲서철모 화성시장(전)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전)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 의장(전) ▲김철신 전남개발공사 사장(전) ▲바타르 볼드바타르 몽골 국립경찰대학교 총장 ▲이화종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회장 ▲이슬찬 LCM에너지솔루션 대표 ▲자명 블루애플자산운용사 대표 ▲우희용 세계프리스타일축구연맹 총재 ▲이영칠 소피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지휘자 ▲이승민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의장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장학생 ▲장한어버이상 전사엽 어머니 ▲장한어버이상 정덕순 어머니 등 전직 국회의원, 시장, 군수 및 구청장 각계 각층의 명사와 모범 시민들이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 선정된 영광의 주인공은 각종 인터넷 매체 기사는 물론, 주최/주관사 신문과 책자 발행에 수록되며, 소셜 네트워크(SNS, 페이스북, 트위트, 인스타그램), 포털 Site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유튜브 外)- UCC 동영상 등 방송에 노출된다.​​

 

방윤정 기자 happybang1st@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