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핀톡, 'FINTOCH KOREA 전국 리더군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핀톡, 'FINTOCH KOREA 전국 리더군 세미나' 개최
  • 방윤정 기자
  • 승인 2023.06.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톡, 초월적 미래 연다"

 

사진=[핀톡] FINTOCH KOREA 전국 리더군 세미나 개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FINTOCH KOREA 전국 리더군 세미나 개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NS뉴스통신=방윤정 기자] 핀톡이 'FINTOCH KOREA 전국 리더군 세미나'를 지난 23일부터 24일 1박 2일간 청계산 4L 풍류의 맛 레저타운에서 (사)사회안전예방중앙회 윤용호 총재, 장애인문화신문 발행인 김재덕(사단법인 한국음식문화중앙회 수석부회장), (주)페토니아 한효정 대표를 비롯해 핀톡 전국 리더군 63명이 모여 위크샵을 개최했다.

이날 윤용호 사단법인 사회안전예방중앙회 총재는 "우리는 너무 빠른 변화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러다 보니 정보가 홍수 같이 밀려온다. 여기 장애인문화신문 발행인이 계시지만 사실 우리는 많은 장애를 가지고 있다. 판단장애인, 결정장애인, 피해장애인 등 많은 장애가 우리 사회에 이곳저곳 많이 있다"며"정신 바짝 차려야 한다"고 했다.

사진=사단법인 사회안전예방중앙회 윤용호 총재, 핀톡(Fintoch) 특별강연 모습
사단법인 사회안전예방중앙회 윤용호 총재, 핀톡(Fintoch) 특별강연 모습

윤 총재는 "4차 산업 디지털 세상에는 앞으로 다가온100년은 지나온 2000년 시대의 흐름 보다 더 빠르게 지나갈 것이다. 지난 100년 동안 금융산업은 사회가 원자본을 신속하게 획득할 수 있게 하여 인류사회의 발전과 진보를 크게 촉진시켰다. 그러나 자본확장에 따라 주류 금융기관과 규제기관이 압도적 우위를 점하면서 금융시스템 발전을 주도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너무 집중된 권리와 비즈니스 허점으로 인해 이러한 금융 기관과 소위 감독자는 여러번 자신의 이익을 전제로 시장을 조작하여 투자자의 자산이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된다는 의심을 받았다. 전통적인 금융 모델과 규제 방법은 근본적으로 투자자의 자금 안전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없기 때문에 투자 환경이 나날이 악화되고 있으며 금융 시장은 이러한 현상을 바꾸기 위해 변화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또한, 핀톡이 가지고 있는 탈중앙화 DeFi 블록체인 금융 기술은 완전히 새로운 시장 패러다임, 코드 즉 규칙, 금융 서비스를 신뢰할 필요가 없는 블록체인에 구축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핀톡과 다른 체인의 다른점에 대해서는 이더리움, 솔라나 등 가상화폐는 한 가지에서 시작 출발해서 보완 등 바꾸려면 여러 문제점들이 있지만 핀톡은 보완, 속도, 확장성으로 탈중앙화 DiFi 3.0으로 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플랫폼이다.

핀톡(FTC)은 예를 들어, 두 대의 차가 움직이며 자유로운 변환이 되는 최고의 체인이라 말할 수 있다. FTC체인은 이더리움체인과 상호작용하는 체인과 자체 FTC메인체인 2가지의 듀얼체인 방식이다.

이더리움 기반체인들과 쉽게 상호작용이 가능토록 설계되어있다. 속도 보안 확장성 완벽한 유일한 체인이다.

핀톡(FTC)체인은 TPS(전송속도) 최대 7521로 이것은 이더리움 보다 417배 빠르고 바이낸스(BNB)보다 38배 빠른 속도이다

가장 낮은 수수료와 하루최대 처리건수 1억5천만 건 + 20억 건 처리가 가능한 듀얼 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한 가지 예시지만 만약 비자카드가 블록체인을 적용한다면 비자카드의 하루처리량 10억을 감당할 수 있는 체인이 핀톡(FTC)이 유일하다

핀톡(FTC)체인은 "기존 이더리움 기반의 회사도 손쉽게 호환되도록 설계되어 많은 회사들은 1년 이상 소요되는 체인 개발과정에서 높은 메인넷 체인 개발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7일이면 FTC체인을 활용해서 자체 체인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장애인문화신문 김재덕 발행인 핀톡은 초월적 미래를 열었다 특별강연 모습
장애인문화신문 김재덕 발행인 '핀톡은 초월적 미래를 열었다' 특별강연 모습

이날 사단법인 한국음식문화중앙회 수석부회장이자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국제협력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재덕 장애인문화신문 발행인 "비트코인은 무너지지 않는 성벽을 쌓았고, 이더리움은 시대의 흐름을 파고든 혁명군이다, 핀톡(Fintoch)은 탈중앙화 디파이(DeFi) Web3.0 시대에 초월적 미래를 열었다"고 말했다.

다가온 미래의 Web3.0 네트워크에서는 금융 혁신이 끝없이 등장할 것이며, 핀톡 퍼블릭 체인 같은 탈중앙화 된 금융 인프라의 기술을 갖춘 시스템이 살아 남을것 이라고도 덧붙였다.

​또한, 핀톡(Fintoch) 유동성 보상 지침에 있어 사용자는 0.1 FTC 유동성을 추가하고 FTC/USDT 유동성을 추가하는 유효한 사용자를 추천하거나 간접적으로 추천한 사용자를 통해 유동성 보상을 받기 위해 필요하다. 다른 관리 수준에 따라 사용자는 다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동등 수입에 대한 설명은 핀톡(Fintoch) 사용자가 본인과 동일한 관리 수준의 하위 사용자를 초대하면 동일 수준 하위 사용자의 수익의 20%를 즐길 수 있다.

MD 수준이 되고 MD 수준 사용자를 직접 추천하면 MD+ 수준으로 승급될 수 있다. 또한, MD 수준 사용자 1명을 추천하면 팀의 추가된 유동성의 0.01%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MD 수준 사용자 2명을 추천하면 팀의 유동성의 0.02% 보상을 받고, MD 수준 사용자 3명을 추천하면 팀의 유동성의 0.03%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진=김재덕 장애인문화신문 발행인의 열강에 집중하고 있는 전국 핀톡 코리아 리더군 세미나 분위기가 뜨겁다.
사진=김재덕 장애인문화신문 발행인의 열강에 집중하고 있는 전국 핀톡 코리아 리더군 세미나 분위기가 뜨겁다.

일반사용자 보상 지침에 있어 관리 수준자격 요건요구 사항 유동성 보상은 FTC/USDT 유동성을 추가하는 유효한 사용자를 직접 추천 유동성 자체에 0.1FTC를 추가해야 한다. 추천된 사용자가 추가한 유동성의 0.15% 보상을 받으며, 간접적으로 추천된 FTC/USDT 유동성을 추가하는 유효한 사용자는 추천 간접적으로 추천된 사용자가 추가한 유동성의 0.1% 보상과 GM 수준 5명의 직접 추천한 유동성 보유 사용자가 있으며, 팀의 FTC/USDT 추가 금액이 5만 USDT에 도달해야 한다. 0.1 FTC 추가가 필요한 유동성 관리 레벨은 매일 플랫폼에서 평가된다.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않을 경우 관리자는 유예 기간(7일)에 들어가게 된다. 유예 기간 이후에도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당시의 성과 상황을 기준으로 해당 레벨로 강등된다.

"GM레벨: 직접 추천한 유동성 보유 사용자가 5명이며 팀의 FTC/USDT 추가 금액이 50,000 USDT에 달한다. 0.1 FTC를 추가해야 하며 유동성 관리 수준은 플랫폼 자체에서 매일 평가한다. 자격 미달 시 관리자는 수습기간(7일)에 들어가게 된다. 수습기간 이후에도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관리자는 당시 실적에 따라 해당 등급으로 강등된다. 팀 유동성 금액의 0.2% 매일 지급 된다.

'VP레벨'은 GM레벨 유저 2명 보유, 팀 FTC/USDT 추가금액 150,000 USDT 달성 팀 유동성량의 0.3% 매일 지급된다.

'SVP레벨'은 VP레벨 유저 2명 보유, 팀의 FTC/USDT 추가 금액이 500,000 USDT 달성 팀 유동성 양의 0.4% 매일 지급된다.

ED레벨: SVP레벨 유저 2명 보유, 팀 FTC/USDT 추가금액 2,000,000 USDT 달성 팀 유동성량의 0.5% 매일 지급된다.

'MD레벨'은 ED레벨 유저 2명 보유, 팀 FTC/USDT 추가금액 6,000,000 USDT 달성 팀 유동성량의 0.6% 매일 지급된다고 설명했다.

사진=핀톡. FINTOCH KOREA 전국 리더군 워크샆 저녁 만찬에서 윤용호 총재 건배사 "시간은 우리의 것이다"
사진=핀톡. FINTOCH KOREA 전국 리더군 워크샆 저녁 만찬에서 윤용호 총재 건배사 "시간은 우리의 것이다"

덧붙여 'Fintoch Chain'은 1) 슈퍼노드 채굴로 FTC 획득 2) 체인에서 거래로 소비되는 Gas 비용 이득 3) 안전통화 FUSD 모기지 발행하여 이자 획득 4) FinEX 거래 매칭을 통한 수수료 획득 5) FinBox 소셜 플랫폼에서 광고 수익 획득과 같은 수입원이 있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1) 노드 운영 비용 2) 마케팅 및 운영비 3) 위험준비금 비용 4) 퍼블릭 체인 기술 개발 및 유지 비용 등의 비용과 지출이 필요하다.

한편, FINTOCH 퍼블릭 체인 사용자의 수는 현재 수천만 명에 달하며 결국 수억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핀토치 퍼블릭 블록체인의 암호화폐 시장 점유율은 초기 0 억 달러에서 수십억 달러로, 결국 수백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핀톡(Fintoch)은 2025 년에 Fintoch Chain 의 총 시장 가치가 81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방윤정 기자 happybang1st@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