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국민의힘 서영석 예비후보 “박성중 의원과 공정하게 경선 치르게 해달라”
상태바
국민의힘 서영석 예비후보 “박성중 의원과 공정하게 경선 치르게 해달라”
  • 조현철 기자
  • 승인 2024.03.06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역의원 떠 먹여주는 턱받이 공천 심판"
국민의힘 서영석 예비후보가 6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있다. 사진=서영석 캠프

[KNS뉴스통신=조현철 기자] 서영석 예비후보가 6일 “기회주의적으로 정치해본 적이 없다. 어떤 어려운 순간에도 이곳 험지 부천시(을)에서 20년 동안 당을 지켜왔다”면서 “박성중 의원이 부천시(을)에 우선추천이 된 것 에 대해 억울함을 호소하며 '경선 기회'를 달라“고 했다.

서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저는 어제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전해 듣게 됐다”며 “눈보라 비바람을 맞아가면서, 꿋꿋이 이곳 험지에서 부천시(을)을 지켜왔던 당협위원장인 저 서영석의 입장에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의 결정은 그야말로 ‘풀뿌리 민주주의’에 대한 ‘모독’이 아닐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공천관리위원회를 향해 “박성중 의원과 공정하고 투명한 경선을 치르게 해달라”며 “경선기회 조차 허락하지 않는다면, 저 서영석이 언론조차 비판하는 공천관리위원회의 어부지리 꼼수공천을 스스로 심판할 것”이며 “3자 대결이 아니라 4자 대결로 국민의 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진검 승부할 수 있도록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예비후보는 “공천관리위원회가 경선에 대해 정당한 요구마저 묵살해버린다면 비굴하게 타협하기 보다는 저를 사랑해주신 부천시을 동료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며 “어부지리 꼼수공천에 대한 엄중한 심판을 제 정치 인생의 마지막 여정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

[기자회견문, 국민의 힘 부천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서영석]

현역의원 떠 먹여주는 턱받이 공천을 심판할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천시(을) 동료 시민여러분. 

여러분과 40년을 함께해온 여러분의 동료 시민 서영석입니다. 

저는 어제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전해 듣게 되었습니다. 서초을 지역구에서 컷오프 된 현역의원 한 명이, 컷오프 된 그 당일 수도권 험지 부천시(을)에 우선추천 되었다는 것입니다.

눈보라 비바람을 맞아가면서, 꿋꿋이 이곳 험지 부천시(을)을 지켜왔던 당협위원장 저 서영석의 입장에서, 국민의 힘 공천관리위원회의 결정은 그야말로 ‘풀뿌리 민주주의’에 대한 ‘모독’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이틀 전까지만 하더라도 서초에서 선거운동 하던 사람을 컷오프가 된 그 당일, 20년 동안 바닥 민심을 훑었던 저 서영석을 제쳐두고 우선 추천한다는 것이야말로, 공천관리위원회가 우리 부천시(을) 동료 시민을 얼마나 업신여기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추천 직후 언론에서조차 후보자 3자 구도의 틈새를 노려 어부지리로 당선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우선추천을 한 공천관리위원회의 처사를 비판하고 있지 않습니까. 

지역구 민심도, 여론조사 결과도, 당무감사 점수도, 저 서영석이 타 지역구에서 컷오프된 현역의원과 경선기회 조차 얻지 못할 상황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공천관리위원회에 선포합니다. 

저 서영석이 박성중 의원과 공정하고 투명한 경선을 치르게 해주십시오. 누가 본선 경쟁력이 있는지는 부천시(을) 동료 시민들이 판단해 줄 것입니다.

만약, 공천관리위원회가 공정하고 투명한 경선기회 조차 허락하지 않는다면, 저 서영석이 언론조차 비판하는 공천관리위원회의 어부지리 꼼수공천을 스스로 심판할 것입니다. 3자 대결이 아니라 4자 대결로 국민의 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진검 승부할 수 있도록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세울 것입니다. 

혹자는, 박성중 의원을 돕고 후일을 도모하며 유익을 얻으라고 합니다. 

그러나 저 서영석은 그렇게 기회주의적으로 정치해본 적이 없습니다. 어떤 어려운 순간에도 이곳 험지 부천시(을)에서 20년 동안 당을 지켜왔습니다.

그러하기에 저 서영석은 당당히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공천관리위원회가 그렇게 떳떳하다면, 저 서영석과 현역 박성중 의원을 경선하라고 말입니다. 경선의 기회를 얻는다면, 저 서영석은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재선의원을 경선에서 꺾었던 것과 같이, 당당히 박성중 의원을 이기고 본선에 진출하여, 반드시 국민의 힘에 승리를 안길 것입니다. 

스스로 알을 깨고 나오지 않은 병아리는 홀로 생존할 수 없습니다. 불과 이틀 전까지 서초에서 선거운동 하던 박성중 의원이 본선에서 승리하고자 한다면, 우선 추천과 같이 남이 떠먹여 주는 턱받이 공천으로는 여당의 험지 부천시(을)에서는 어림도 없습니다. 20년 간 부천시(을) 바닥민심을 훑어왔던 저 서영석을 경선에서 이기지 못하면, 3자 대결이건 4자 대결이건 본선에서는 승산이 없을 것입니다. 

박성중 의원님도 공천관리위원회에 경선을 요청해 주십시오. 저 서영석을 이길 자신이 없는데 여당의 험지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어떻게 본선에서 이긴다고 자신할 수 있겠습니까. 경선을 치르지 않는다면, 국민의 힘 텃밭 서초(을)에서 당선되어 의원생활을 해온 현직 국회의원이 이제는 공천관리위원회가 떠먹여주는 턱받이 공천까지 받았다는 비아냥을 본선에서 듣게 될 것입니다.

만약, 공천관리위원회가 경선에 대한 정당한 요구마저 묵살해 버린다면, 저는 비굴하게 타협하기보다는, 저를 사랑해주신 부천시(을) 동료 시민들에게 한 분 한 분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공천관리위원회의 어부지리 꼼수공천에 대한 엄중한 심판을 제 정치 인생의 마지막 여정으로 삼을 것입니다. 

국민의 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사천 논란을 부끄러워하며 전략공천을 스스로 철회하고 경선을 천명한 더불어민주당보다 못한 판단을 내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6일

국민의힘 부천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서영석

조현철 기자 jhc@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