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5 (금)
이병흥 회장,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대회장
상태바
이병흥 회장,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대회장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11.24 15: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2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오후 2시 개최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대회장 이병흥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대회장 이병흥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이병흥 대회장은 (주)LCM에너지솔루션 회장이며, 소형풍력발전기술과 2차전지셀 아이템을 개발하여 캐나다 증권시장에 12월 상장을 앞두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의 기업들이 나스닥이나 선진국에 직접 상장된 회사는 "쿠팡, 그라비티" 겨우 두개에 불과하다. 이어 세번째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이병흥 대회장은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국내외 정치, 외교,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 부문에서 활동하며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들에게 수여한다"고  말했다.

본상은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선정하여 KNS뉴스통신, 장애인문화신문이 주최하고, (재)국제언론인클럽, (사)서울경제연합, SBT시민방송이 주관하는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 선정되어 본상을 수여한다.

​본행사는 (재)국제언론인클럽, (사)대한기자협회, (사)한국언론사협회, (사)한국언론연합회, KNS뉴스통신, SBT시민방송, 복지TV호남방송, 유림방송, 시사앤피플, 장애인문화신문이 미디어 주관사로 나선다.

​역대 수상자는 정세균 (전)국무총리, 이철규 의원, 김회재 의원, 어기구 의원, 소병훈 의원, 홍문표 의원, 김성원 의원, 양승조 (전)충남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김철신 전남개발공사 사장, 장만채 (전)전남교육감. 이승민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의장, 바타르 볼드바타르(Bataar BOLDBATAAR) 몽골국립경찰대학교 총장 등 전직 시장 군수 및 구청장 각계 각층의 명사와 모범 시민들이 수상했다.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12월 12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오후 2시 개최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12월 12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오후 2시 개최

이병흥 대회장은 "RE100" 탄소중립 ESG 경영은 남다른 사업 감각과 세계화로 나가는데 필요한 핵심적 포인트를 정확히 알고 있고, 지속경영에 대한 청사진이 선명하다. 우리나라 기업들이 배워야 할 점이다. 또한 해외 상장을 꿈꾸는 많은 기업들이 새겨야 할 부분이다.

LCM에너지솔루션 12월 캐나다 상장 배경에는 캐나다에 본사를 둔 블루애플자산운용(대표 자명)주식회사가 있다. 주요 경영인들이 한국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캐나다에서 한국인이 운영중인 자산운용사는 수년 전 미래에셋이 인수한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큰 호라이즌 투자회사이고, 그 다음이 블루애플자산운용이다. 

이 회사는 여느 운용사와 달리 업무영역이 특화되어 있다. 한국에 있는 기업을 캐나다 또는 나스닥에 상장시켜 그 기업들이 세계화로 나가는데, 교두보 역학을 하도록 자금지원과 직접 상장업무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게 다른 자산운용사하고 크게 다르다.

LCM에너지솔루션 캐나다 증권시장에 상장을 확정한 블루애플자산운용사 자명 대표는 함께하는 유능한 스탭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증권시장에 바로 직상장할 수 있고 그 상장된 회사는 LCM에너지솔루션과 합병절차를 거쳐 상장하기에 블루애플자사운용사의 결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전남 나주 에너지밸리에 본사를 둔 LCM에너지솔루션 생산 공장
전남 나주 에너지밸리에 본사를 둔 LCM에너지솔루션 생산 공장

창업한 지 이제 1년밖에 되지 않은 2차전지셀 아이템과 소형풍력개발업체인 전남 나주 에너지밸리에 본사를 둔 LCM에너지솔루션은 2차전지의 틈새를 노린 사업모델과 일체형 풍력, 태양광 소형풍력발전 시스템은 세계적 1등 아이템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한국 제1의 캐나다 상장을 추진한 것은 선진국 전문투자기관들이 투자를 단행할 때 가장 먼저 보는 포인트는 세 가지로 보는데, 사업모델과 경영인의 자질과 금융지식, 그 다음이 마케팅 전략이다. 

선진국에서 상장은 그 규모면에서 한국과는 비교할 수 없다. 좋은 예로 쿠팡이 국내에서도 상장을 추진했으나 자본잠식에 빠진 매년 수천억의 적자를 낸 기업에 대해 시큰둥했으며 자금조달규모도 크지 않았다. 하지만 쿠팡 경영진들은 미국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했었고, 마침 내 미국 상장을 성공시켜 5조원이라는 자금을 일시에 조달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 다음으로 제2의 시가총액을 달성해 혜성처럼 등장했었다. 선진국 투자가들이 쿠팡에 큰 점수를 준 데는 쿠팡만이 갖고 있는 남다른 사업모델과 축척 된 데이터 등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해 주었기에 가능했다. 한국과 선진국 금융시장이 크게 다른 점이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는 50개가 넘는 증권사와 수백 개의 투자기관들이 있다. LCM에너지솔루션 캐나다 증권시장 상장에 대한 업무와 자금조달창구 역할을 캐나다에서 블루애플자산운용주식회사가 발벗고 나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데 기대하는 바가 크다.

LCM에너지솔루션 캐나다 상장은 대한민국의 축제다. 인구 8백만에 불과한 이스라엘만 봐도 나스닥에 상장한 수가 150여 개가 되고 대만이나 중국의 기업들은 수없이 많다. 선진국에 상장되어 직접 자금을 조달한다는 것은 글로벌로 나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증거이다. 

LCM에너지솔루션은 이미 검증된 기업이라는 인식으로 세계적 기업과 거래를 하거나 기술 협업 및 파트너를 맺는 데 매우 유리하다. 또한 선진국 금융시장에 상장된 기업은 내노라 하는 기업들과도 동등한 입장에서 경쟁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 아닐 수 없다. 

LCM에너지솔루션 소형풍력발전 기술로 한가구당 20KW 전력공급 "여주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LCM에너지솔루션 소형풍력발전 기술로 한가구당 20KW 전력공급 "여주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한편, LCM에너지솔루션은 여주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RE100 탄소중립"마을에 독립형 소형풍력발전 기술로 한가구당 20KW 전력공급 시설을 앞두고 있다.

독립형 소형풍력발전기는 ▲친환경적 전력에너지로 에너지원을 생산 ▲여름, 겨울 전기세 걱정없이 사용 ▲유해물질이 배출되지 않는다.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대목이다.

송호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엘씨엠 유기견 2024-02-14 17:38:03
병흥이 잘살고있는지 궁금하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