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이명숙 원장,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사회복지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상태바
이명숙 원장,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훈부문" 사회복지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11.1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어린이집 실천으로 영유아가족과 지역사회와 더불어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
이명숙 원장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국공립(시립) 행복한아이어린이집 원장을 "수훈부문" 사회복지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12월 12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오후 2시에 개최된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에게 수여한다.

이명숙(46) 원장은 경기도 남양주 출신으로 국공립(시립) 행복한아이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생애 ▲광신대학교 유교과 졸업 ▲시립 행복한아이어린이집 원장 ▲사회복지사 자격취득 ▲삼육대학원 유아교육과 석사 ▲국공립(시립) 행복한아이어린이집 원장이다.

그의 수상기록은 다음과 같다.▲국회의장상 ▲우수보육프로그램장려상(어린이집) ▲남양주시의회 의장상 ▲백신홍보상(유아종합지원센터) ▲경기도지사상을 받았다.

그는 남양주시에서 국공립(시립) 행복한아이어린이집을 운영함에 있어 운영철학을 토대로 4대 운영목표를 가지고 구체적인 실천계획들을 세워 연중 추진하고 있으며 취약보육을 실시하고 있다.

열린어린이집 실천으로 영유아가족과 지역사회와 더불어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신뢰를 받고 있다

첫째.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토대로 발달에 적합한 좋은 환경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기본생활 습관과 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건강한 심신을 바탕으로 전인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교육을 하고 있다.

둘째, 취약보육 중 야간연장보육을 운영함에 있어 일반적인 보육과정운영과 다른 특수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영유아들에게 자유놀이활동과 도서 활동을 통해 가정과 같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보육하고 있다. 특색사업으로는 남양주시 슬로라이프와 슬로보육을 토대로한 연령별 프로그램으로 인성을 키우는 형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바른 먹거리 실천과 식생활습관을 개선하기 위하여 저염급간식을 실천하고 있다.

셋째. 남양주시 특색사업인 열린어린이집 실천 활동으로 열린 급식, 활동도우미, 일일교사, 어린이집 부모청소도우미, 부모 동아리 등을 진행하여 어린이집과 가정이 마음을 열어 영유아가 행복한 보육을 실천하고 있다.

넷째. 보육교직원의 다양한 교육과 연수를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보다 어린이집 운영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원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보육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국공립(시립) 행복한아이어린이집 이명숙 원장은 평소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실천하고, 끊임없이 보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하여 "수훈부문" 사회복지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송호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