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논란' 가상화폐 폭락, "닷컴버블과 평행이론?...드디어 올것이 왔다" 개미투자자는 어떡하나
상태바
'논란' 가상화폐 폭락, "닷컴버블과 평행이론?...드디어 올것이 왔다" 개미투자자는 어떡하나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7.12.2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KNS뉴스통신 황인성 기자] 가상화폐 폭락이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2일 가상화폐 폭락이 화제의 중심에 서면서, 가상화폐 폭락과 더불어 닷컴버블이 다시금 회자된 것.

사회문화평론가 지승재는 "닷컴버블은 1998년부터 2000년 사이 인터넷 기업들의 주가가 동시다발적으로 치솟으며 발생한 투기·투매 현상을 일컫는다"며 "벤처기업이 각광받는 주식시장에서 뚜렷하게 나타났으며, 후유증이 심각했던 국가로 미국과 한국, 독일이 꼽힌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상화폐는 최근까지 닷컴버블과 비슷한 결말을 우려하는 전문가들의 지적을 받아왔는데, 닷컴버블 당시에도 막대한 피해를 본 것은 대다수의 개미 투자자들이었기 때문"이라며 "개인 투자자들이 대출까지 받아 투자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누리꾼들은 가상화폐 폭락에 제각기 갑론을박 하고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