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청와대 더블
靑 “유엔총회 기간 뉴욕서 한·미·일 정상회담 개최 논의 중”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청와대는 오늘(13일) 제72차 유엔총회 기간 중 미국 뉴욕에서 한·미·일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방안을 놓고 일정조율 중 세부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 주 유엔총회 참석 등 예정된 뉴욕 순방 기간 중에 한·미·일 정상회담에 참석하는 방안을 논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앞서 일본 요미우리 신문은 일본 정부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총회에 맞춰 한·미·일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에 들어갔다고 보도한 바 있다.

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지난 7월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미·일 정상회담을 개최한 바 있다.

한편, 청와대 관계자는 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11월 중국 방문 때 한국을 방문하는 방안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강윤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
[인터뷰] 리드믹요가협회 박성희 회장, "남녀노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드믹요가"[인터뷰] 리드믹요가협회 박성희 회장, "남녀노소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드믹요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