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강화교육지원청, Wee센터 봄방학 학습캠프 “봄빛나래” 운영
상태바
강화교육지원청, Wee센터 봄방학 학습캠프 “봄빛나래” 운영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02.2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고덕남) Wee센터는 2월 25일 강화교육지원청 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승마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후속 프로그램“봄빛나래" 학습캠프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학습에 대한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알려주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보는 꿈 보드 만들기, 효율적인 시간관리 방법, 마인드 맵, 코넬노트 등의 노트필기요령 순으로 4시간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강의를 진행한 박은경(WEE센터 전문상담사)은 학생들이 승마캠프를 통해 이미 서로 친해져 있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훨씬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조발표, 개별활동 등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밝은 참여가 인상 깊었고,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스스로 터득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학습캠프에 참여한 고민지 학생은 “승마캠프 때 만났던 친구들을 다시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시간관리 하는 방법이나 노트필기 하는 요령을 알게 되어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내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를 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화교육지원청 미래교육지원센터장 박상국(Wee센터장)은 “승마캠프와 연결하여 후속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교우관계증진 뿐만 아니라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이것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개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