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노원 스마트봉사단, 스마트 리더로 활동한다
상태바
노원 스마트봉사단, 스마트 리더로 활동한다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2.0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서울 노원구는 이달 22일까지 노원의 스마트리더로서 ‘구민 스마트폰 & SNS 교육’보조강사 등으로 활동할‘노원스마트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SNS 활용에 관심이 있는 노원구민으로, 자원 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면 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22일까지 구 홈페이지(http://www.nowon.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25일 구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로 통보된다. 

스마트봉사단으로 선정되면 다음달 4일부터 29일까지 12회에 걸쳐 월․수․금 3시30분부터 2시간 가량 스마트 봉사활동을 위한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내용은 ▲SNS의 이해와 활용 ▲스마트폰 활용 ▲자원봉사 기본교육 등이다. 

봉사단은 배운 교육을 바탕으로 4월부터 회차별로 2~4명이‘구민스마트폰 & SNS교육’보조강사로 활동하면서 재능기부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구는 지난해 7월부터‘구민스마트폰 & SNS교육’을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4월부터 매주 월․수․금요일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능기부를 펼치는 스마트봉사단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봉사단에게는 ▲자원봉사활동시간 인정 ▲구의 각종행사 초청 및 관련 교육 지원 ▲공용주차장, 구민체육센터, 노원문화예술회관 등 지역내 공공시설 이용시할인(10~30%) ▲구와 협약을 맺은 할인가맹점 이용에 따른 할인(5~30%)혜택 등을 을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스마트봉사단은 직접 주민들을 위한 교육 보조강사로 활동하면서 주민들을 위한 활발한 정보제공과 콘텐츠 공유활동을 위한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며 “구는 SNS를 통해 주민들과 더욱 가까워지고 친근한 소통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