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3 교통지킴이 위촉식 열려
상태바
포항시, 2013 교통지킴이 위촉식 열려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3.02.0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포항시는 지난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교통 불편 해소와 대중교통 친절도 향상 등 교통서비스 제고를 위한 ‘감사도시 포항 2013 교통지킴이’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시 홈페이지 ‘시정에 바란다’에 교통관련 개선안을 제안한 시민을 비롯해 모범운전자, 읍면동 추천, 작년 우수활동자 등으로 선정된 일반시민 21명, 시내버스 운전자 5명, 택시 운전자 6명 등 총 32명이 교통지킴이로 위촉됐다.

이날 위촉된 교통지킴이는 1일부터 활동을 시작해 운전자 친절도 조사와 대중교통, 도로관련시설, 교통시스템 등 불편사항 등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한다.

특히 시청 교통지킴이 상황실에서는 교통지킴이로부터 제보 받은 사항에 대해 해당부서에 신속히 시정․보완을 지시하고, 주요시책 제안사항은 적극 수렴해 예산을 확보하고 시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제보사항에 대해 처리가 미흡한 부서에 대해서는 경고조치를 하고, 활동상황을 철저히 분석해 교통시책에 반영함으로써 시 교통행정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펼친다는 방침이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이번에 위촉된 32명의 교통지킴이의 활동이 시민이 행복한 ‘감사도시 포항’을 이루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눈이 되어 성실히 임무를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