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인천길병원, 의료정보 몽골라디오 방송에 전파
상태바
인천길병원, 의료정보 몽골라디오 방송에 전파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3.01.23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명철)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몽골 MGL라디오 방송 ‘금주의 초청의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길병원은 "의료진들이 몽골(MGL) 라디오 방송을 통해 매주 건강정보를 현지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4일 터드냠씨(좌)와 백정흠 교수(우)가 몽골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건강 프로그램 첫 번째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길병원)
 
이번 라디오 진행은 국제의료센터 몽골 코디네이터로 근무하고 있는 터드냠씨(D.Todnyam)가 맡고 있다. 매주 의료진이 출연해 각종 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터드냠씨와 나누고, 터드냠씨가 몽골어로 번역해 해설하는 형태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장소는 바로 길병원 내 국제의료센터. 생방송으로 몽골 현지에서 FM(102.1MHz)으로 송출된다. 또한 온라인(www.mglradio.com)을 통해서는 전 세계로 방송, 한국을 포함한 각국의 몽골인들이 청취할 수 있다.

라디오 진행과 관련해 길병원 국제의료센터에 따르면 수준 높은 국내 의료서비스에 대한 몽골 현지인의 관심이 높아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의료진이 직접 정보를 전달하는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

국제의료센터는 MGL방송국과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월 4일 국제의료센터 센터장이자 대장항문클리닉 백정흠 교수가 첫 방송을 진행, 1월 11일에는 혈액종양내과 신동복 교수가 출연해 소화기암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등 4월12일까지 14주 동안 각종 암을 주제로 암의 증상과 진단, 치료, 예방법 등을 방송할 예정이다.

백정흠 센터장은 “현지인들에게도 매우 실속있는 정보로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가천대 길병원 뿐 아니라 국내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해외에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몽골 MGL라디오 방송은 몽골 최초로 온라인 방송도 청취가 가능한 방송으로 하루 평균 6만명 이상이 청취하는 국민방송으로 알려져 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