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K-POP 열풍의 중심에 선 "슈퍼주니어"
상태바
K-POP 열풍의 중심에 선 "슈퍼주니어"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1.06.1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전 세계 한류팬 대상 설문조사에서 슈주 1위에 선정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가장 여행하고 싶은 한류스타는 누굴까?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관광 해외 홍보를 위하여 운영 중인 외국어 웹사이트 Visitkorea의 (www.visitkorea.or.kr) 전세계 외국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최초로 한류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여행을 같이 하고 싶은 한류스타’로 ‘슈퍼주니어’가 1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공사가 외국어 사이트 개설 10주년을 기념하여 5월 11일부터 5월 31일 동안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102개국 12,085명이 참가해 직접 운영중인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한 사전 설문조사 및 각 언어권별 대표 포털 사이트의 상위 검색어 분석을 통하여 한류스타 후보 30명을 선정 후 7개 문항을 통해 진행되었다.

▲ 한류의 중심이 된 K-POP 최고의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 슈퍼주니어(자료=SM)

이에 최근 중국과 대만, 동남아시아권을 넘어선 인기에 프랑스 등 유럽지역까지 접수하며 압도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슈퍼쥬니어가 1위에 올라섰고 빅뱅과 JYJ가 그 뒤를 이었다.

기타응답에서는 후보 30인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이 언급되어 이미 한류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팬층을 형성하며, 세계 곳곳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번 설문조사를 담당한 제상원 해외스마트관광팀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전세계 한류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최초의 설문조사”라는 의미가 크다면서 “공사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상에서 보다 다양한 한류마케팅을 적극 전개하여, 더욱 많은 외국인이 한국을 찾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희원 기자 kat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