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인천 남구청, 2013년 새해 배움의 장…남구 학산콜강좌
상태바
인천 남구청, 2013년 새해 배움의 장…남구 학산콜강좌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3.01.09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 남구청은 2013년 평생학습 확산을 위해 주민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학습하고자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학산콜강좌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학산콜강좌는 주민 5명 이상의 인원이 남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namgu.incheon.kr)에 강좌를 신청하면 강사가 그 장소에 찾아가 교육을 실시, 한 강좌당 최대 20시간까지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지원되고 학습자는 교재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지금까지 실시된 강좌로는 ▲캘리그라피 ▲손자손녀 교육교재 만들기 ▲어린이 수묵화교실 ▲귀반사 요법 ▲생활도자기 ▲북아트 교육지도사2급(심화과정) 등이며, 올해부터 학력보완, 직업능력, 문화예술, 생활체육, 인문교양, 시민참여 강좌 범위 내 자유롭게 요청할 수 있다.

특히 남구는 2013년 생활체육 진흥의 해를 맞아 주민들에게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보급하여 주민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여가문화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세대간·계층간의 벽을 허물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학습공동체가 형성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산콜강좌 운영 내 남구의 지역학인 학산학(鶴山學) 수강의 기회까지 주어져 남구의 역사와 문화를 인식하고, 지역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지난해에는 3분기 운영으로 분기별 7~9개 강좌에 지원에 그쳤지만, 올해부터는 평생학습 확산을 위한 주력사업으로 삼아 연간 4분기로 운영되며, 분기별 30개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