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보이는 페이스북', 작가와 직접 만나요
상태바
'보이는 페이스북', 작가와 직접 만나요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1.06.1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조경란과 함께 작품 에 얽힌 이야기를 주제로 대화의 장 열려

최근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의 영향이 커짐에 따라 기업에서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인터넷교보문고(대표 김성룡, www.kyobobook.co.kr)는 페이스북을 이용해 작가와 독자와의 실시간 만남을 추진한다. 오는 10일 오후 4시부터 ‘보이는 페이스북 북 아뜰리에’에 <백화점>의 조경란을 초대해 작품 <백화점>에 얽힌 이야기와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

인터넷교보문고의 ‘보이는 페이스북 북 아뜰리에’는 페이스북과 실시간 인터넷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브스트림(livestream)’을 이용한 것으로, 독자들이 인터넷교보문고 페이스북 계정에 접속해 작가와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다. 공간의 제약없이 작가의 실시간 영상을 볼 수 있고, 채팅창에 질문을 남김으로써 대화를 이끌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 독자와의 실시간 대화에 나서는 조경란 작가(출처=교보문고)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10일 오후 4시에 인터넷교보문고 페이스북(www.facebook.com/inkkyobobook)에 접속하면 된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라이브스트림 어플리케이션을 받아 검색창에 ‘kyobofb'를 검색해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이번 ‘북 아뜰리에’는 지난 4월 6일 <쿨하게 사과하라>의 정재승, 김호 저자를 초청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다.

지난 행사에서는 페이스북을 통한 홍보만으로 생방송 시청자가 130명이었을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또 행사를 통해 약 500명의 페이스북 회원이 추가로 확보됐다. 지난 방송은 인터넷교보문고 페이스북 계정에 접속해 ‘livestream’앱을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교보문고는 행사에 앞서 페이스북을 통해 독자들에게 ‘나에게 쇼핑이란’을 주제로 다양한 사연을 받았다. 선정된 사연은 행사 중에 작가가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또 행사 중간중간에 퀴즈이벤트를 열어 맞춘 독자들에게 문학동네 인기도서 세트를 증정한다. 또 행사 후기를 올려준 독자들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20만 원 권을 증정한다.

작가 조경란은 “처음으로 나온 산문집 <백화점> 홍보를 하느라 많은 행사들을 했지만, 교보문고에서 진행하는 ‘보이는 페이스북 북아뜰리에’는 굉장히 새롭다”며 “이런 새로운 행사가 앞으로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고 많은 분들이 보고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희원 기자 kat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