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자원봉사학교'에서 보람찬 겨울방학 보내세요
상태바
'자원봉사학교'에서 보람찬 겨울방학 보내세요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2.12.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서울 노원구는 청소년들의 보람있는 겨울방학을 위해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자원봉사학교는 다음달 18일까지 운영되며,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 시설 등 28개기관에서 총 5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노원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원광초등학교에서 교육과 함께 환경을생각하게 하는 봉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첫째날에는 청소년 학교폭력의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학교폭력 대처방법’과 ‘친환경 비누만들기’가 진행된다. 이어 8일에는 자원봉사의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기본교육’과‘친환경 수세미’를 만든다.

마지막날에는 청소년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자살예방교육’과 함께‘폐현수막을활용한 가방’을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친환경비누와 수세미, 가방 등은 경로당과 복지시설에 전달될예정이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심폐소생술 체험’을, 각동 주민센터에서는 환경지킴이, 마을문고 도서정리,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손 마사지 봉사, 이면도로 눈치우기 등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내 노원1종합사회복지관 등 9개 사회복지 시설 등에는 어르신 도시락 배달과 배식봉사, 장애인 식사보조 및 말벗봉사, 어르신들을 위한 인터넷과 휴대폰 사용법 교육보조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자원봉사학교 참여 학생에게는 봉사 프로그램에 따라 1일 최대 8시간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된다. 신청은 각 프로그램 모집 별로‘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인터넷 접수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로 하면된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