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지원하세요”
상태바
봉화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지원하세요”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2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봉화군
사진=봉화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봉화군은 오는 4월 8일까지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기반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활력 있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사업비 8000만 원으로 팀당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사업 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공모분야는 지역상권·주민공동체·거점시설 활성화 및 골목상권 환경 개선 분야와 사업 공동체 활성화, 취약계층 지원 및 지역 맞춤 일자리 발굴 분야로 모집한다.

관내 주소지를 둔 3인 이상 모임 또는 등록된 단체라면 신청 가능하며,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지역 내 주민 1인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접수된 사업은 추진부서의 적격성 검토 및 외부위원들로 구성된 심사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 후 봉화군 보조금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의 근간은 주민 스스로가 행복한 삶터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며, 꼭 필요한 사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은 주민들의 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29일 청소년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관심 있는 주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