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북학생해양수련원-부안해양경찰서 안전한 학생 해양수련활동에 힘 모은다
상태바
전북학생해양수련원-부안해양경찰서 안전한 학생 해양수련활동에 힘 모은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3.2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업무협약 체결
안전한 해양수련활동 제고 공동 노력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해양수련원(원장 박영석)과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서영교)는 전북지역 학생들의 건강한 심성 및 공동체 의식 함양, 해양 안전 교육 강화를 위해 28일 전북학생해양수련원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학생 해양수련교육의 중요성에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자 이루어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다양한 해양수련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시설 활용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내달부터 실시되는 인성 특강에 해양경찰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고, 5월부터 운영되는 해양 실전 체험에도 해양경찰이 안전요원으로 나서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전북학생해양수련원은 부안해경의 구조요원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수상안전체험관을 제공한다.

서영교 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호혜적 교육 및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학생들이 해양안전의식과 해양환경보전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영석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안해경과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증가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해양수련활동을 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