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식 및 연수회 실시
상태바
고령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식 및 연수회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2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교육지원청
사진=고령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령교육지원청은 28일 교육지원청 상황실에서 ‘2024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위촉식 및 연수회를 개최했다.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제18조 제2항의 개정에 따라 신설되는 위원회로 기존의 ‘학교교권보호위원회’에서 시행하고 있던 교권 침해 사안을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기구를 ‘지역교권보호위원회’라고 한다.

고령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학생생활지도 경력이 있는 고령교육지원청 관할 관내 학교의 교원, 대학이나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조교수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한 직에 재직하고 있거나 재직했던 사람으로서 교육활동 관련 전문지식을 갖춘 사람, 변호사 자격이 있는 사람, 고령교육지원청 지역을 관할하는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법률'제13조에 따른 경찰서에 소속된 경찰공무원, 그 밖에 고등학교 이하 각급학교의 교육활동 관련 지식과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 명망과 전문성을 갖춘 위원 총 13명을 위촉해 안정적인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은 위촉식 후 경산교육지원청 행복거점센터 박준석 변호사의 법령에 대한 안내와 이에 근거한 연수를 통해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의 차질 없는 준비와 전문성 강화를 가질 수 있었다.

김호상 교육장은 “먼저 어려운 자리를 맡아 주신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교권 침해로 인해 저하된 교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교원의 교육활동을 보호하여 교사가 행복하고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사안이 있을 시 교권 침해 및 교육 분쟁에 관한 심의 및 자문기구로서 역할과 운영을 내실 있게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