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와 국제 교류위한 협약
상태바
평택대학교,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와 국제 교류위한 협약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4.03.2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는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와 양 교간 3+1교류 프로그램을 포함한 국제교류를 위한 협약식을 26일 개최 했다.

 본 협약식은 지난 2023년 4월 정장선 평택시장이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시 공식 초청 방문일정 중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를 방문하였던 것을 계기로 추진되었다.

 2019년에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는 4년제 한국형 사립(종합)대학으로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이 방문할 정도로 현지에서 혁신적인 대학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국내에서 오랜기간 대학에서 근무하고 우즈베키스탄으로 건너가 현지 정부의 협조를 이끌어내고 많은 난관을 극복하며 대학 설립을 추진한 박준호 설립자 겸 총장의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2024년 현재 교원 135명, 학생은 1,687명이며 학부 11개 학과, 대학원 7개 학과에 한국어로 수업을 진행하는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동현 총장은 "이번 협약식은 양 교 간의 친선과 협력을 더욱 강화시키는 뜻깊은 자리이며. 양교가 3+1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로 교류를 확대해 나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은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 측에서 박준호 설립자 겸 총장, 김재금 글로벌부총장, 정수미 페르가나 세종학당장과 평택대 측에서 이동현 총장, 사공영호 교학부총장, 차명호 국제교류원장, 지광성 대외협력실장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을 통해 평택대학교 -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한국국제대학교 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다지고 미래 교육 및 학술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