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제1기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출범
상태바
의성교육지원청, 제1기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출범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2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교육지원청
사진=의성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교육지원청은 28일 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제1기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식 및 제1회 지역교권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구성된 지역교권보호위원을 위촉하고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심의·의결 과정에 대해 연수를 실시했다.

아울러 제1회 지역교권보호위원회로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구성 및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운영 규정, 소위원회의 위임 사항, 교육활동 침해 기준 및 예방 대책에 대해 심의했다.

위촉식에 참가한 위원은 “법적 지역교권보호위원회 활동 시작일인 3월 28일에 위촉장을 받고,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여러 제도들과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연수를 들으니, 가장 앞장서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의지가 강해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 지역교권보호위원으로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명호 교육장은 “지역교권보호위원회가 법적으로 오늘부터 활동을 시작하지만 바램은 지역교권보호위원회가 앞으로 개최될 일이 없는 것”이라면서 “학교 구성원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학교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 모색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