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조인철 후보,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선대위 출범...
상태바
조인철 후보,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선대위 출범...
  • 장옥단 기자
  • 승인 2024.03.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10 정권심판의 날, 총선에 압승” 다짐

[KNS뉴스통신=장옥단 기자] 조인철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는 27일 ‘더불어민주당 정권심판·국민승리 광주 서구갑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4·10총선 필승을 결의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민주당 동남을 안도걸, 서구을 양부남, 북구갑 정준호, 북구을 전진숙, 광산을 민형배 후보 등 각계 인사들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정권심판·국민승리 광주 서구갑 선거대책위원회’는 박경린 전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상임대표가 총괄선대위원장, 서대석 전 서구창장, 김대현 위민연구원장, 김광섭 수하우징 대표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다.

조 후보는 인사말에서 “4월 10일은 윤석열 정권 심판의 날”이라며 “총선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하여 검찰독재 종식과 정권교체에 앞장서겠다”고 결의를 표했다. 또한, “광주를 발전시키고, 서구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겠다”며 “꼭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조인철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전남 영광 출신으로 광주 서석고, 고려대 서어서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영국 버밍엄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책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제40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기획재정부 총사업비관리과장, 문화예산과장, 농림해양예산과장을 두루 거친 대표적인 예산통으로 꼽히며, 민선 7기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을 역임하여 자치행정 경험도 갖추었다.

 

장옥단 기자 knsnews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