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사천시, 27일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상태바
사천시, 27일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03.27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경찰서와 합동 민원응대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폭언 및 폭행 등 대비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는 사천경찰서와 합동으로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응대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폭언 및 폭행 등 비상상황을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위급한 비상상황 발생 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함께 민원인의 폭언 및 폭력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이 서류 발급 불가를 이유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과 폭행을 하는 등 비상상황이라는 시나리오를 설정하고 이번 훈련을 실시했다.

 또 민원실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대피, 경찰 출동 및 인계 등 실전과 같이 진행했다.

 특히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를 위한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휴대용 보호장비 활용법과 정상 작동 여부, 비상벨 호출 시 경찰의 신속한 출동 협조체계 등을 확인했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시청 민원실뿐만 아니라 1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매년 2회 경찰과 합동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대응훈련을 통해 악성민원으로부터 민원처리 담당자를 보호하고, 모두가 안심하고 업무를 볼 수 있는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