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보건소 2024년 상반기 ‘신생아 튼튼 건강 교실’ 운영
상태바
평택보건소 2024년 상반기 ‘신생아 튼튼 건강 교실’ 운영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4.03.2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 모형을 활용한 신생아 건강 상태 확인 및 관리 방법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임신 10주 이상 35주 이하의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신생아 튼튼 건강 교실’을 평택보건소 A동 2층 교육실에서 지난 22일 오후 2시에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신생아 튼튼 건강 교실은 아동 간호학 전문 교수의 강의와 실습이 함께 병행됐으며, 주제는 ‘아기 모형을 활용한 신생아 건강 상태 확인 및 관리 방법’으로 △제대 및 황달 관리법 △신생아 이상 증상 △신생아 검사 및 예방접종의 종류 △신생아 목욕 방법 △질의응답 시간 등으로 운영했다.

 신생아 튼튼 건강 교실을 수강한 산모 비전2동 A씨는 “아기 모형을 직접 활용해서 포 싸는 방법과 목욕 방법에 대해 일대일로 코칭을 받을 수 있어 신생아 돌봄에 대한 불안감이 많이 해소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신생아 튼튼 건강 교실에서는 예비 엄마, 아빠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도록 아기 모형을 활용한 안전한 목욕 방법 및 포 싸기 실습 등 육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더 나아가 평택시의 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다양한 임신·출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관내 임산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