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R&D 청년채용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R&D 청년채용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박강용 기자
  • 승인 2024.03.2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바이오[농·식품, 헴프] 기업 발전과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위한 R&D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사진=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홍보 포스터. 사진=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3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경북지역 그린바이오 산업분야[농·식품, 헴프] 기업을 대상으로‘연구기관 연계형 R&D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한다. 

본 사업은 연구인력이 필요한 그린바이오산업 분야(농·식품, 헴프) 기업과 지역인재를 연결하고 각종 지원을 통해 지역기업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지역 배출 청년의 일자리 안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상북도에 주소지를 둔 그린바이오산업 중소기업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는 △인건비(160만원/월, 1년)를 지원하고 채용청년(만39세이하에 한함)에게는 △직무 및 자기계발비(최대 50만원/년) △지역 정착지원금(최대 350만원/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기업 제품개발 전주기 지원을 위한 R&D 플랫폼 △멘토-멘티, 기술닥터 자문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원대상 기업의 선정기준은 기업역량, 참여청년 필요성, 계획의 적정성, 지속가능으로 평가하고 임금수준, 정규칙 채용 등에는 가점을 부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익조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원장은 “R&D 청년 채용지원 사업은 지역에 연구기능 활성화로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으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