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상반기 행정실장 회의 개최 外
상태바
예천교육지원청, 상반기 행정실장 회의 개최 外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2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천교육지원청
사진=예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예천교육지원청은 25일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24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상반기 행정실장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반부패·청렴 서약식과 부서별 업무 협조사항을 안내하는 등 원활한 학교 운영을 위한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의 소통 강화와 유기적 지원체계 구축에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주요 전달 내용은 △공직기강 확립 △통학차량관리 △2024회계연도 학교회계 예산(신속)집행 △지역업체 이용 활성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해빙기 학교시설 안전관리 철저 △개인정보보호 등이다.

이창희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교단지원과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행정실장들을 격려하며 “교육지원청은 일선 학교와 소통하고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행정실장도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따뜻한 예천교육의 실현을 위해 학생 중심의 적극행정을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예천Wee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내달 12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및 교원을 대상으로 신학기 행복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한 1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주간에는 Wee센터 홍보, 학부모 교육자료 배부,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찾아가는 상담체험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신학기 위기요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Wee센터 이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형성하고자 한다.

특히 찾아가는 상담체험활동 프로그램의 경우, 신청학교에 직접 방문해 다양한 간이심리검사와 집단상담활동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상담 이용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재경 Wee센터장은 "신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안정적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폭력과 학업중단 문제 극복을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함으로써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 지원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