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광양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평가 전국 상위 5% 우수시설 선정
상태바
광양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평가 전국 상위 5% 우수시설 선정
  • 장옥단 기자
  • 승인 2024.03.2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상위 5% 이내 우수시설 선정, 전남에서는 유일

[KNS뉴스통신=장옥단 기자] 광양시는 광양장애인복지관이 ‘2023년 사회복지시설평가’ 결과 전남에서 유일하게 전국 상위 5% 이내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시설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3년마다 실시하는 평가로, 전국 장애인복지관 155개소, 노숙인생활시설 103개소 등 1,869개소를 대상으로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 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시설 운영 전반 등 5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광양장애인복지관’은 5개 전체항목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으며, 그 중 전국 상위 5% 이내 시설이 받게 되는 우수시설에 선정됐다. 장애인복지관 우수시설은 전국 10개소로, 전남에서는 광양장애인복지관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번 우수시설 선정에 따라 광양장애인복지관은 7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고, 인센티브는 직원 역량 강화 등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평가에서 광양장애인복지관은 상담 및 교육, 직업지원, 권익옹호 사업 등 장애인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사람 중심 계획(PCP) 상담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친 결과 전국 상위 5% 이내의 우수시설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영재 광양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결과는 복지관에 애정을 갖고 찾아주시는 이용자분들과 복지관을 위해 후원과 봉사로 헌신해 주신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로 복지관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은 광양읍 대림오성로 117에 자리 잡고 있으며, 2005년 개관한 이래 사회복지시설평가에서 매번 A등급을 받고 있다.

장옥단 기자 knsnews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