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기자칼럼] 미혼모에 대한 편견, 불이익 변해야한다
상태바
[기자칼럼] 미혼모에 대한 편견, 불이익 변해야한다
  • 송영배 기자
  • 승인 2024.03.22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및 지역 사회 미혼모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댜양화 해야
학업도 계속 하도록 길을 찾아주고 지원해줘야

[KNS뉴스통신=송영배 기자] 미혼모에 대한 시선, 인식, 편견, 그리고 불이익은 여러 사회적, 문화적 요인으로 인해 형성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혼모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종교적, 윤리적, 그리고 사회적 가치관에 기인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선과 편견은 미혼모들이 사회적으로 겪는 어려움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미혼모들이 더 나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사회적 차별을 없애고, 교육과 정보를 통해 인식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정부 및 지역 사회에서는 미혼모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제적인 안정과 사회적인 통합을 도와야 합니다. 미혼모와 그들의 자녀들에게 교육, 보육, 건강 관리 등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여 그들이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문제점은 아직도 미혼모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미혼모를 비난하고, 배려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과 정보를 통해 인식을 바꾸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법과 제도적인 지원을 강화하여 미혼모와 그들의 자녀들이 사회적으로 더욱 포용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없다면, 미혼모들이 여전히 사회적으로 격차를 느끼고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혼모가 된 이들은 자신의 선택이나 행동으로 인해 많은 고민과 자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변의 시선과 사회적인 압박으로부터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비난하고 자책하는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중고등 대학생으로서 미혼모가 된 경우, 그들은 자신의 선택이나 행동에 대한 후회와 미래에 대한 불안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책임과 부담으로 인해 미래가 불투명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민과 감정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심리적 지원과 상담: 미혼모가 된 이들은 심리적인 지원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전문가나 심리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2. 교육 및 자원 지원: 미혼모가 된 이들에게는 교육과 자원 지원이 필요합니다. 대학이나 사회서비스 기관에서는 미혼모들을 위한 교육 및 자원을 제공하여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3. 사회적 지원 및 포용: 사회적인 지원과 포용이 미혼모가 된 이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없애고, 미혼모들을 포용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자기 존중과 자기 가치 인식 강화: 미혼모가 된 이들은 자신을 비난하거나 자책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기 존중과 자기 가치를 인식하고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의 실수나 결정에 대해 후회하지 않고, 미래를 위해 긍정적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가족 및 지역사회의 지원과 협력: 미혼모가 된 이들은 가족이나 지역사회의 지원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가족이나 지역사회는 미혼모와 그들의 자녀를 지원하고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함께 협력하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만일 시설에 맡기지 않고 키울려고 하는 천사가 있을 때 발굴, 보호대책, 금전적 지원, 학교생활 유지,친구들간의 관계 소원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데 극복할 수 있도록 발굴 ,보호대책으로 아동 보호 기관이나 관련 단체에 연락하여 상황을 보고하고, 천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대책을 찾아 이를 통해 아동의 안전과 보호가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경제적인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 프로그램이나 비영리 단체를 통해 금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탐색해 아동 수당, 교육비 지원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또한 천사가 학교생활을 유지하고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학교와 협력하여 휴학이나 학업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교육과 학업에 대한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천사를 가장 이해하는 사람은 그래도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 또힌 조성해야 합니다.

학교나 자역사회의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활동에 참여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천사의 심리적 지원 프로그램 또한 중요합니다. 천사가 겪을 수 있는 감정적인 어려움에 대해 이해하고, 심리적인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이나 심리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며, 가족이나 지역 사회의 지원도 필요합니다.

천사가 자기 독립성을 강화하고,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가정 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가정의 양육환경을 강화하고, 가정 내 갈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야 합니다.

미혼모 방지를 위해서 청소년들의 성 인식 개선과 학교에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자구책이 필요할 것입니다:

1. 교육 프로그램 강화: 학교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성인식 및 건전한 성 관련 지식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 인식을 형성하고, 성에대한 오해나 잘못된 정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상담 및 지원체계 강화: 청소년들이 성에 관련된 문제나 고민을 안전하게 상담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학교 내에서 전문적인 상담사나 교사를 통해 성 관련 문제에 대한 개별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성폭력 예방 교육: 성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의 몸을 보호하고 위험을 인식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이를 통해 학교 내 성폭력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있습니다.

4. 학교 내 안전 시설 및 규정 강화: 학교 내에는 CCTV 등의 안전 시설을 설치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학교 내 규정을 강화하여 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발생 시 적절한 처벌을 부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5. 가정 및 사회적 지원체계 확대: 가정이나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 대한 지원체계를 강화해야 합니다. 가정 내에서의 성폭력이나 학대 등을 예방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여 학교 내 사고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구책을 종합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성 인식 개선과 학교에서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미성년자의 성 인식 교육 및 사고 예방을 강화하는 동시에 임신 시 부득이한 낙태 상황에 대한 엄격한 국가 관리가 필요하며, 이러한 조치는 수술을 통한 낙태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되어야 합니다.

 

 

 

송영배 기자 dandory20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