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전북특별자치도정 민생 현장 속으로 '다함께 민생살리기 특별대책' 마련 박차
상태바
전북특별자치도정 민생 현장 속으로 '다함께 민생살리기 특별대책' 마련 박차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3.20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특별자치도는 20일 김관영 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다함께 민생추진단’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전북자치도는 지난 2월부터 ‘다함께 민생추진단’을 구성하고, 민생중심 도정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 지사는 지난 1차 회의에서 현장 행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도민들이 실제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문제점 등을 직접 청취하고 이를 특별대책에 반영할 것을 주문한 바 있다.

전북자치도는 이후 현장행정을 통해 민생 특별대책을 가다듬어 왔다. 정읍시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지역사랑상품권이 지역 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면서 상품권 발행 지원 확대를 건의하였고, 김제산단협의회에서는 중소기업 직원의 육아휴직에 따른 동료업무 가중을 우려 등을 이유로 경력단절(퇴사)이 발생하고 있어 육아휴직 업무대행자 수당지원을 요청하는 등 현장의 생생한 요구가 취합되고 있다.

전북자치도는 다양한 장소에서 수렴한 현장의 의견을 ‘다함께 민생살리기 특별대책’에 대폭 반영하여 민생 도정의 도민 체감도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시·군의 의견도 적극 수렴하여 특별대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북자치도는 현장행정 결과 등을 토대로 4월초까지 특별대책 수립하고, 추가예산이 필요한 사업들은 도의회와 적극 소통해 5월 추경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김관영 지사는 이날 2차 회의에서 현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고물가 등으로 많은 도민들이 혼자서는 감당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현장에서 시급하게 생각하는 사업을 중심으로 실효성 높은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1회 추경에 적극 반영할 것”을 지시하고, “민생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을 수시로 체크하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전북자치도는 민생사업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여 정책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민생정책조정회의, 찾아가는 현장정책간담회 실시 등을 통해 민생현장을 지속적으로 살피겠다고 함께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