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5 (일)
사천시, 19일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상태바
사천시, 19일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03.20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4월 개최 지역축제 및 옥외행사 안전관리계획 심의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는 지난 19일 김성규 부시장 주재로 지역축제의 안전관리를 위한 ‘2024년 제1차 사천시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3월~4월 개최 예정인 3개 행사의 안전관리계획에 대한 사천경찰서, 사천해양경찰서, 사천소방서 등 관내 유관기관 안전관리실무위원회 위원들의 의견을 듣고 심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의 대상 행사는 ‘제5회 선진리성벚꽃축제’, ‘제9회 사천비토섬별주부전축제’, ‘제26회 사천와룡문화제’ 등이다.

 선진리성벚꽃축제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선진리성, 사천비토섬별주부전축제는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비토섬해양낚시공원주차장, 사천와룡문화제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시청광장에서 각각 열린다.

 이날 위원들은 안전관리계획에 대한 행사 담당부서의 발표 후 질서유지 및 교통대책, 구조·구급 등 행사장 안전관리대책, 관람객 수용한계 초과 시 대책 등을 검토했다.

 특히 사천시의 대표 축제로서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인파 밀집에 따른 통제 및 분산, 불법 주·정차 및 교통혼잡상황 대처, 불꽃놀이와 식당 운영에 따른 화재 예방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시는 축제 개최 전에 행안부, 경남도, 경찰, 소방 등 관계자 합동 점검 등을 통해 문제점을 조속히 보완, 조치하도록 하는 등 행사장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김성규 부시장은 “지난해 우리 시에서 크고 작은 축제가 많이 있었지만, 유관기관 여러분들의 협조와 행사개최 부서의 노력으로 큰 사고 없이 무사히 치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올해는 우주항공청이 개청함에 따라 다양한 기념행사가 개최되는 것을 비롯해 전국의 이목이 우리 시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통해 안전한 사천시를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