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모듈러 교실 벽체 내부 공개
상태바
구미교육지원청, 모듈러 교실 벽체 내부 공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교육지원청
사진=구미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학부모들과 구미신당초등학교 모듈러 교실 벽면을 해체해 내부자재와 안전성 등을 확인했다.

구미신당초등학교 모듈러 교실은 당초 4일 개학일에 맞춰 사용하기로 예정됐으나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이 사전점검에서 일부 재활용(중고품) 자재와 곰팡이 자재 사용 의혹을 제기하며 모듈러 교실 사용을 반대했다.

이날 학교교육설명회 종료 후 참석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모듈러 교실에 대한 부정확한 사실과 오해 등을 해소하기 위해 학부모가 원하는 1층과 2층의 모듈러 교실 벽면 일부를 업체 관계자가 직접 해체했고 자재와 곰팡이 유무 등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벽체는 신품 자재 사용을 확인했고, 참석한 학부모들과 모듈러 교실 학습 환경과 안전에 대한 질의·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교육지원청은 학부모들 자체 협의, 투표 등으로 모듈러 교실 처리에 대한 결정 여부에 따라 모듈러 교실에 대한 처리 과정을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김치한 재정지원과장은 “모듈러 교실은 내진, 단열, 내화 등 일반교실과 동일한 성능을 가진 시설로 앞으로 모듈러 교실에 대한 학부모들의 걱정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