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24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상태바
영양군, 2024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1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에서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2024년 4월 1일부터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농촌 숙소를 마련해 주어 일자리, 생활 등을 체험하고 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해 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영양군은 2021년부터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시작했으며 일월면 문바우마을과 입암면 서석지 마을 두 곳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

영양군은 3월 말까지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모집인원은 문바우 마을 4가구(6명) 서석지 마을 4가구(8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3개월 과정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며 참가자들은 운영기간 동안 마을 내 숙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최대 3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는다.

영양군에서 ‘농촌에서 살아보기’를 원하는 타지역 도시민(만 18세 이상)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그린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귀농귀촌 유치는 인구 감소에 대한 대응책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더 나아가 영양군의 발전과 예비 귀농인의 새로운 출발을 돕기 위해 농촌에서의 생활을 지원하는 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