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 통해 교원 역량 강화 지원
상태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 통해 교원 역량 강화 지원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3.18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163개교 1,442명 교원 참여… 에듀테크 활용 통한 수업혁신 조성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교원들의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해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는 에듀테크 능력을 가진 교원(멘토)과 배움을 희망하는 교원(멘티)의 상호 나눔을 통해 멘티 교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학교 내 에듀테크 활용을 통한 수업 혁신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는 디지털기반 교육혁신 시범교육청 운영에 따라 도내 초·중·고 163개교, 1442명의 교원이 참여한다. 

초·중학교 105개교 715명의 교원이 참여한 지난해의 2배 규모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이라는 정책에 현장의 요구가 더해져 모든 학교급으로 확대된 것이다.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는 3월부터 12월까지 지속 운영된다. 멘토 교원이 멘티 교원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에듀테크 관련 연수를 운영하는 방식이다.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 스마트기기 활용 학급운영 방법,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역량 강화 연수, 에듀테크 활용 수업 공개 등을 통해 멘토 교원이 가진 역량을 멘티 교원에게 전달한다. 

특히 2025년 도입 예정인 AI 디지털 교과서와 관련된 연수를 필수과제로 운영해 새로운 교육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학교 문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멘티로 참여한 전주의 한 초등교사는 “에듀테크 멘토링 제도를 통해 같은 학교 선생님들이 에듀테크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수업 나눔이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역량이 향상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력을 가진 선생님들과 공유하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어 올해도 신청을 했다”고 말했다. 

민완성 미래교육과장은 “올해는 2025년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대비해 학교 내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역량 확산에 주력할 것”이라면서 “나눔에 앞장서는 멘토와 기꺼이 배우는 멘티들의 열정을 통해 학교 현장의 디지털 대전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