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Wee센터, 1학기 상담 주간 운영
상태바
성주Wee센터, 1학기 상담 주간 운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1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교육지원청
사진=성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6일부터 4월 5일까지 5주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신학기 학교 적응력 향상 및 상담업무 지원을 위한 ‘1학기 상담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성주Wee센터는 2023년 12월 13일 이전 개소식을 시작으로 심리 및 정서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새롭게 마련한 개인상담실, 심리검사, 집단상담실, 매체치료실, 교원상담실, 명상실에서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이에 성주Wee센터에서는 관내 23개교를 전문상담(교)사가 직접 방문해 Wee센터 이전 개소에 따른 기관 홍보와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수요 조사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안내 및 제공하고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적응도를 확인해 학교 상담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신학기 상담 주간을 통해 부적응 학생 및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형성하고 필요한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채종원 교육장은 “신학기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성주Wee센터에서는 예방과 회복을 위한 다양한 상담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구축된 따뜻하고 편안한 성주Wee센터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마음의 안정을 찾아 미래를 함께여는 행복한 성주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