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알뜰 보험] 일반상해보험 및 단체상해보험 준비할 때 상해보험추천 받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 일반상해보험 및 단체상해보험 준비할 때 상해보험추천 받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4.03.20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상해보험 및 단체상해보험 준비할 때 상해보험추천 받아보기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상해보험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사고로 때문에 치료 행동이 요구될 상황에서 해당 비용에 대해 적절하게 보장을 받을 능력이 있다. 이전에는 그 상품을 마련해야 하는 사람들이 보장을 구성할 때 대체로 사망과 연결된 보장금을 중심으로 알아보곤 했다. 그러나 최근 이후로 여러 요인으로 때문에 발생한 사고 때문에 치료를 받아야 할 때 해당 비용을 감당할 능력이 있게 상품을 준비하는 경우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상품에 포함할 능력이 있는 특약 등의 종류도 늘어나고 있다.

건강 보험 정책에 따라 사람들은 치료비 문제는 괜찮을 것으로 예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정책에 따라 보장되는 내용은 급여 치료에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즉 비급여 치료를 받게 되면 환자는 자신 해당 전체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상황밖에 없다. 게다가 해당 비용은 병원에서 스스로 정하는 때문에 매우 다양해서 의료비 부담을 더욱 가중시키는 경향이 있다. 그러니까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id=2kdif)에 접속해 별개의 상품을 별도로 준비하지 않으면 의료비 문제로 머리가 아프게 될 수 있다.

제품을 구성할 때는 가능한 발생 가능성이 상당히 큰 사고 유형으로 보험을 구성해야 한다. 예를 들어, 골절 사고는 남녀노소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부상 사고 중 한 가지이다. 그래서 골절 관련 보험을 적절하게 받을 수 있게 제품에 추가하는 것이 좋다. 골절도 경미한 단계부터 매우 심각한 단계까지 그 심각성이 달라진다. 그 심각성에 따라 필요한 치료가 달라진다. 단순히 깁스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한 골절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깁스까지 보장하는 상품을 통해 골절 부상에 대해 보상을 받도록 해야 것을 권장한다. 골절 때문에 수술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받았을 때에도 마찬가지로 준비해야 한다. 수술은 비용이 단순 치료에 비해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 더 철저하게 준비하도록 한다. 골절 외에도 화상 역시 매우 자주 일어나는 부상 사고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화상 치료는 더군다나 제도의 도움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비용 문제는 더욱더 심각해질 수 있다.

완치까지 걸리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치료비 걱정 없이 충분히 완치할 수 있게 해야 한다. 화상 치료에 대한 보험을 잘 받을 수 있게 제품 설계를 하는 방법으로 지급 기준을 잘 살펴야 하는 것이 있다. 경미한 화상에 대해서는 보험 범위에서 포함시키지 않는 제품인지 그 여부를 잘 파악해야 한다는 의미다. 화상으로 인한 흉터가 남아 이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야 할 때도 드는 비용이 엄청날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보험이 되는 대상인지 확인해야 할 것이다.

사고를 겪었다가 간혹 장기간 병원에 치료를 받아야 될 가능성도 있다. 상해 보험을 차라리 준비한다면, 보장 부분에서 더 완벽함을 추구하는게 좋으니까 이 부분도 최대한 보장받을 수 있게 하는 게 좋겠다. 입원을 하게 될 때는 어느 장소를 찾을 건지에 따라 차이가 보일텐데, 고급 병실이나 중환자실 등도 보장 가능한 범위로 들어가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입원 첫날부터 보장을 해주는 보험으로 고르면 관련 비용으로 인한 부담을 많이 줄일 것 있다.

만일 장기간 입원이 필요하다면 간병인이 필요할 수도 있어서 그래서 간병비와 관련된 보장이 보험에서 제공되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겠다. 이렇게 다양한 상황에 맞는 보장을 제공하고 있는 보험이 가급적 확인하고 난 후에 설계를 진행하는 게 좋을 것이다. 가끔 사고 발생 이후 보장금을 청구했는데 지급 시기가 너무 길어지거나 지급 자체를 거부하는 보험사도 있다. 그래서 각 보험사의 보장금의 미지급률 등에 대한 정보도 알아봐야 한다.

상해보험의 중요성이 어느 정도 알려졌다면 다음으로 해야 될 일은 앞서 말한 정보를 포함해 보험료 등에 대한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다. 비교사이트(https://insutradi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id=2kdif)에서는 직접 보험을 고르고 설계할 있게 해주어서 더 적합한 방향으로 일을 진행할 있게한다. 사람들은 각자의 근무 환경 등이 달라서 상해 사고에 노출될 가능성도 다른 것이 당연하다. 그러니까 직접 보장 내용을 확인하고 더 나아가 보험료도 합리적인 수준인지도 살펴보는 게 자신을 위한 단계라고 말할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