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익산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위한 본격적인 활동 돌입
상태바
익산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위한 본격적인 활동 돌입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4.03.1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대 중점사업 선정, 이달부터 국가예산 확보 위한 전방위적 활동 나서 -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가 15일 정헌율 익산시장 주재로 '2025년 국가 예산 확보대상사업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신규 사업 66개를 포함해 지역 발전을 견인할 총 442개의 사업을 국비 확보 대상 사업으로 정했다.

시는 50대 중점사업을 선정하고 이번 달부터 중앙부처 방문, 지역구 국회의원 및 지역 연고 정치인과 소통 등 전방위적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신규사업으로는 △식품기업 전문교육센터 △수소·전기차 내부구조 분석용 3D 검사시설 구축 △익산역 확장 및 선상주차장 조성사업 등 총사업비 9,687억 원 규모의 66개 사업을 발굴했다.

주요 계속사업은 △홀로그램기술 사업화 실증지원사업 △국립 호남권 청소년 디딤센터 설립 △동물용의약품 시제품 생산시설 구축 등 376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익산시는 지난해 9월부터 △민선8기 공약(7대 비전, 92개 사업) △익산 미래도시 비전(국제철도・녹색정원・역사문화・바이오산업・세계식품 도시) △혁신성장, R&D 등 미래성장동력 △정부 120대 국정과제 대응 분야에서 신규 사업 발굴과 국가예산 확보 전략을 논의해 왔다.

올해 두 차례 신규사업 발굴보고회를 개최했으며, 건전재정 운영 기조를 유지하면서 국정기조 변화에 대응해 정부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신규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정부의 긴축재정 등 어려운 여건에 있지만 지역 발전을 위해 국가예산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중앙부처의 동향을 면밀히 살피고 적극적이고 끈질기게 소통해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