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군산시의회 지해춘 의원, 급증하는 포트홀에 대한 근본적 대책 마련 촉구!
상태바
군산시의회 지해춘 의원, 급증하는 포트홀에 대한 근본적 대책 마련 촉구!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4.03.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군산시의회 지해춘 의원은 지난 13일 제26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급증하고 있는 관내 포트홀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 촉구!’라는 주제로 5분발언을 진행했다.

 

지해춘 의원은 “자동차를 이용하여 우리 군산을 찾는 관광객이나 외지인들은 이구동성으로 유독 군산에서는 운전하기 힘들고 무섭기까지 하다고 호소한다”며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다수는 관내 도로 전반에 발생한 포트홀을 주요 원인으로 지적한다”고 했다.

 

이어 “포트홀은 발생 후 바로 보수하지 않으면 파손 부분이 점차 확대되어 도로 균열을 악화시키는 것은 물론 지반침하 현상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며 “더 큰 문제는 포트홀이 단순히 운전자의 승차감 저하나 차량 손상과 같은 생활 속 불편함을 야기하는 수준에만 그치지 않고 포트홀을 피하다가 발생하는 교통사고 등 2차, 3차 사고까지 유발하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한다는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현재 우리 군산의 전반적인 도로 상태는 ‘포트홀 천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지역 전역의 도로 곳곳이 수많은 포트홀로 인해 극심한 몸살을 앓고 있으며, 포트홀이 우리 군산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원흉이 되고 있지만 보수 작업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아 많은 시민들이 우려를 자아내고 있으며, 안전사고에 대한 불안감 역시 고조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주장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