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 실시
상태바
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1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교육지원청
사진=영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주교육지원청 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14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실시했다.

오늘 위촉식에는 경상북도교육청 유·초등교육과 장학관 및 장학사, 봉화와 울진 기초학력지원센터의 기초학력전담교사가 학습코칭단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했다.

위촉식을 마친 후 이어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 운영 방침과 함께 학습코칭단의 역할과 자세, 학습코칭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또 기존 학습코칭단 중 역량이 뛰어난 3명을 선정해 사례 나눔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쑥! 쑥! 영어(영어)’, ‘까봐카드와 괜찮아카드를 통한 마음 들여다보기(상담)’, ‘당신의 의견이 궁금해요(국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학습코칭단과 기초학력전담교사들은 조별 활동을 통해 3가지 분야의 사례 나눔을 듣고 직접 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토의와 질문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학습코칭단은 “현장에 나가게 되면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야 할지, 학생들과 어떻게 관계를 맺어야 할지 막막했는데, 세 분의 강의를 통해 학습코칭에 대한 방향성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