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경산-대구대학교,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42경산-대구대학교,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3.1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대구대 성산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대구대학교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와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는 13일 성산홀 대회의실에서 혁신적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취·창업 특강, 박람회 등의 공동 개최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 진행 및 멘토링 지원 ▲주거·보건·체육 활동 지원을 위한 대학 내 시설 제공 및 문화 콘텐츠 이용 지원 ▲교육생 모집 홍보 협력 등 교육생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과 취·창업 정착지원에 중점을 두고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대구대 정보통신대학과는 세미나, 경진대회, 해커톤, 특강 등은 물론 채용박람회, MeetUp데이 등 다양한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해 SW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그리고 지역 최대 규모의 창업보육과 창업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창업보육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들의 지역 정주여건 개선에 협력하고, 상생발전을 이루는데 뜻을 함께했다. 

한편,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2기 42경산 교육생 모집 홍보 및 교육생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인재양성-취·창업-지역경제활성화’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교육기관 및 기업체, IT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지속한다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