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4년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모집
상태바
경북교육청, 2024년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모집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3.13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교육청 전경.
경북도교육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은(교육감 임종식) 오는 22일까지 2024년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은 주요 교육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과 의견 제안을 통해 ‘학부모가 직접 교육정책에 참여’하는 제도이다.

 모니터단은 주요 교육정책을 SNS로 쉽게 안내해 주는 ‘교육정책 알아가기’, 교육정책 만족도와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교육정책 모니터링’, 직접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정책 제안 공모전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2019년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7년째 운영되고 있는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은 매년 수요자 중심의 경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도 모니터단은 학부모 1,000여 명(학교당 1~2명 이내)으로 구성할 계획이며, 경북에 있는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재학생을 둔 경북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는 누구나 각급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니터단은 4월 권역별 연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내년 2월 말까지 활동을 이어간다.

 특히 상반기에는 지난해에 이어 ‘따뜻한 경북교육 교육정책 제안 공모전’을 실시해 학부모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받을 계획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