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대전보건환경연, 학교급식 축산물 안전성 확보 총력
상태바
대전보건환경연, 학교급식 축산물 안전성 확보 총력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4.03.1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축산물 식재료, 한우 유전자 및 항생제 등 안전성 검사 실시

[KNS뉴스통신= 장수미 기자]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봄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관내 학교급식 식재료로 납품되는 육류에 대한 안전성 확보에 나섰다. 

식육 안전성 검사는 학교급식지원팀과의 협업을 통해 학기 중에 학교급식으로 제공되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총 200건에 대하여 진행되며 한우 유전자 검사와 유해잔류물질 검사를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축산물 납품업체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미생물 검사를 병행하여 위생‧안전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축산물 식재료를 검사한 결과, 부적합 제품에 대해서는 관할기관에 신속한 통보로 제품 회수ㆍ폐기 및 행정처분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학교급식 축산물 안전성 검사는 소고기의 유전자를 분석하여 한우와 비한우(육우, 젖소)를 구별해 학교급식에 한우 둔갑 소고기가 공급되는 것을 차단하고, 성장기 학생들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용현 대전보건환경연구원장은 “학교급식 먹거리는 미래 세대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로 철저한 검사와 사전예방적 안전관리가 필수”라며 “연구원은 학교급식 안전지킴이로서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