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2024 국제사이버대학교 노인복지학과, 봄학기 개강 모임 및 실버에듀넷 방문
상태바
2024 국제사이버대학교 노인복지학과, 봄학기 개강 모임 및 실버에듀넷 방문
  • 임종상 기자
  • 승인 2024.03.12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사이버 대학교, 초 고령 사회 선도할 지식과 인지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 실무 능력 배양 직무능력 강화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국제사이버대학교 노인복지학과(조상윤 학과장)는 지난 9일 협약기관인 ㈜햇빛가득찬 실버에듀넷(대표 임민채)에서 2024년 신 편입생 환영회와 개강 모임을 개최했다.

신,편입생 자기소개 및 인사
신,편입생 자기소개 및 인사

이날 노인복지학과 교수진과 재학생, 신편입생이 전국에서 모여 참여자 소개, 학사일정 및 질의응답, 학년 대표 및 과 대표 선출, 동아리 소개, 특강(선배시민과 경기도 선배시민지원조례) 등이 진행됐다.모임에 참가한 한 신입생 학우는 “노인복지 전문 교수진과 선배와 동기 학우들을 만나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사이버대학의 특징과 학습 방법을 배우고, 학사일정 및 동아리 활동 소개, 선배시민지원조례 등에 대해 알게 되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조상윤 노인복지학과장  인사
조상윤 노인복지학과장 인사

 조상윤 노인복지학과 학과장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초고령 사회를 앞두고 최근의 사회적 화두가 되고 있는 선배시민에 대한 특강과 실버에듀넷의 인지 프로그램 소개, 학사일정 및 동아리 활동(라이프그래피 등) 안내, 선후배 학생의 친목 도모 등의 소중한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국제사이버대학교 노인복지학과는 국내외 시니어 비즈니스의 정책 동향 및 미래 수요 등을 파악하여 초 고령 사회를 선도할 지식과 인지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의 실무능력을 갖춘 역량 있는 시니어 전문가를 양성하고, 학문적 이론 및 실천 현장에서 요구되는 여러 실무 지식과 기술에 관한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최근 국제사이버대학교 노인복지학과 교수진은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와 ‘디지털 헬스케어를 활용한 노인복지시스템 구축에 대한 연구(2023)’와 ‘부천시 중장년층 1인 가구 실태와 지원방안 연구(2023)’ 등 노년기를 준비하는 중장년층과 노인복지 관련 연구에 참여하였다.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