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의회, 어르신 일자리 혁신 토론회 개최
상태바
대구 남구의회, 어르신 일자리 혁신 토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 남구의회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남구의회는 지난 8일 남구시니어클럽에서 어르신 일자리 혁신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강민욱의원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의 노인일자리 참여자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및 수행기관 그리고 지자체가 함께 모여 노인인구 증대에 따른 문제인식과 대안책 마련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목적으로 진행됐다.

토론회 발제자로 참여한 강민욱 의원은 ‘대구시 남구, 노인일자리를 말하다’를 주제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최해용 본부장과 남구시니어클럽 김석진 실장은 ‘노인일자리 신규사업 개발 및 확산’과 ‘노인일자리사업의 운영방향’이라는 주제를 통해 일하는 활기찬 노년을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강민욱 의원은 대구시 남구 인구구조와 노인일자리 확대의 필요성과 노인일자리 선순화 사례를 통해 안전하고 생활력 있는 노후, 커뮤니티 구축, 고독사 및 치매 예방 등 노인일자리, 미래의 남구를 내다보는 정책을 제안했다.

또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최해용 본부장은 사회적 현안을 해소하는 신노년세대 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서비스형 선도모델을 제시했으며, 남구시니어클럽 김석진실장은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전략을 통해 다양한 노인 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이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토론회 2부에서는 테이블 토론을 진행해 이해당사자들의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장이 마련돼 다양한 의견들이 수렴됐다.

남구의회는 총평을 통해 이들의 의견을 기반으로 노인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해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히며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