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치매안심거리 신규조성 및 치매기억카페 지정
상태바
달성군, 치매안심거리 신규조성 및 치매기억카페 지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군보건소는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치매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치매안심거리’를 조성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치매안심거리로 지정이 되면, 해당 거리 내 상점 및 카페 등에 치매사업홍보 거치대를 설치하고 치매예방수칙 리플릿 및 포스터를 비치한다.

또 치매에 대한 지역주민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해당지역을 방문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점주를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해 치매환자에 대한 이해를 높임과 동시에 지역 내 숨은 치매 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주 달성군보건소와 한국외식업중앙회 달성군지부 간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하빈면 동곡 칼국수거리’가 달성군 1호 치매안심거리로 선정됐는데 해당 지역 약 15개소 상점이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특히 동곡 칼국수거리에 위치한 카페 2개소는 ‘달성군 3·4호 치매기억카페’로 추가 지정돼 기억카페 현판을 게첨하고 대구광역치매센터와 연계해 올 한 해 치매퀴즈캠페인 운영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처음 조성되는 치매안심거리는 지역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인식 함양을 위한 의미 있는 사업으로, 관광지 인근 혹은 상점이 밀집돼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지역 모두가 치매안심거리 조성 대상이다. 해당 관계자 및 점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치매안심거리 지정에 관한 문의는 달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하면 된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