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오늘 날씨] 기압골 영향 오후 제주부터 비…수도권 등 대기 건조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기압골 영향 오후 제주부터 비…수도권 등 대기 건조 ‘화재 유의’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4.03.11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월요일인 오늘(11일)은 일본 동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오후부터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 중부지방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으며 내일(12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후(12~18시)부터 전라권과 경남서부,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겠으며 밤(18~24시)에 경북권남부와 그 밖의 경남권으로 비(높은 산지 비 또는 눈)가 확대된 후 대부분 그치겠으나 경북남부동해안과 경남권은 내일 이른 새벽(00~03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1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한편, 오늘 비가 내리기 전까지 수도권과 강원동해안, 충청권,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야외활동 시 화기 사용과 불씨 관리에 주의하고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내일 새벽(00~06시)부터 수도권과 강원중.북부내륙, 충남북서부에 비 또는 눈이 시작되겠으며 오전(06~12시)에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이 강수는 내일 오후(12~18시)까지 이어지다가 대부분 그치겠으나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으며 강원남부와 충북, 전북동부, 경상권, 제주도는 저녁(18~21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어 제주도와 남부지방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으며 특히, 불안정이 큰 제주도를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최저기온 -4~4도, 최고기온 9~13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9~15도가 되겠다.

모레(13일)까지 달의 인력이 강해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지겠으니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해안에서는 저지대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