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최영일 순창군수, 공공주택 대폭 늘려 인구 유입 노력
상태바
최영일 순창군수, 공공주택 대폭 늘려 인구 유입 노력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3.0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일 순창군수, 공공주택 대폭 늘려 인구 유입 노력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순창군이 도시민의 인구 유입과 지역 발전을 견인할 공공임대주택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올해 초 인구 소폭 증가에 더해 인구 유입이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은 지난해 7월 38억을 투입해 14세대 규모의 동계면 공공임대주택을 착공하여 올해 8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지난 6일 착공한 20세대 규모의 복흥면 공공임대주택까지 올해 총 34세대의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공공임대주택 건립은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로, 총사업비 246억원을 투입해 5년 동안 5개 읍면에 신혼부부 및 청년 등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저렴한 임대료의 쾌적한 거주공간을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올해 착공된 복흥면 공공임대주택은 복흥면 정산리 319-7번지 일원에 지난해 12월 설계용역을 완료하고, 지난 6일 본격적인 공사에 나섰으며, 오는 12월 완공되면 19평형 12세대, 13평형 8세대 총 20세대로 건립된다. 

특히, 복흥면 공공임대주택의 경우 면 소재지 중심부에 위치하여 농협, 초등학교, 터미널, 보건지소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36대 규모의 주차장이 완비되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으로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타 도시 청년층을 순창으로 유입시키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순창군이 직면한 인구 감소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공주택 확대는 필수적인 전략이다”며“이번 복흥면 공공임대주택 건립과 더불어 앞으로 5년간 5개 읍면에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을 대폭 늘려 이를 통해 인구 유입을 유도해 지역소멸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