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여성근로자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 응원
상태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여성근로자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 응원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3.08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자치도·여성가족재단·농협은행 전북본부, 여성가족재단 한신어패럴 등 기관별 릴레이 기념행사 개최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친화기업을 방문해 여성근로자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응원했다.

8일 전북특별자치도에 따르면 김관영 도지사와 전북여성가족재단 전정희 원장, 농협은행 김영일 전북본부장은 여성친화기업인 한실어패럴을 찾아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 한실어패럴 박연옥 대표는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성평등 경영선언문을 낭독했으며 농협은행 김영일 전북본부장이 생존권을 상징하는 ‘빵’과, 참정권을 상징하는 ‘꽃’을 전달했다. 

김 지사는 기념식에 이어 공장을 돌며 여성근로자들과 일일이 손을 맞잡고 “더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 구현을 위해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참여에 나서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격려했다. 

김 지사는 또 “앞으로도 양성평등 인식개선 및 여성 직업훈련 교육 등 도 차원의 양성평등 정책을 강화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2014년 설립된 한실어패럴*은 여성 근로자가 95%(62명 중 60명) 이상을 차지하며, 이 중 절반 이상이 결혼이주여성으로 고용유지율 또한 높은 여성고용 우수기업이다.

특히, 2021년 도와 여성친화기업 협약을 통해 인턴지원 사업 등을 추진했고, 가족친화인증기업 컨설팅을 통해 2023년에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인증받았다.

한편 전북자치도에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한 근로환경 조성 등을 위해 여성친화기업에 여성기업 환경개선, 여성인턴, 기업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전북자치도는 또 이날 도와 전북여성가족재단·농협은행 전북본부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북여성가족재단과 한신어패럴, 문화관광재단에서 각각 릴레이로 여성 근로자와 뜻깊은 기념행사를 이어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